본문 바로가기
정보

EBS극한직업 자동차의변신 실내개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2.

EBS극한직업에서 다루고 있는 자동차의변신에서 실내개조에 대하여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실내개조를 하기 위하여 우선 입고된 차량의 외부에 비닐을 붙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작업을 진행하는것은 차량주위에 사람이 왔다 갔다 하면서 혹시나 긇힘이 생길수 있는것을 방지 하기 위하여 비닐을 붙이는 작업을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실내개조 하시는 분들의 프로정신을 알수 있는것 같습니다.

우선 입고된 가족용 차량의 실내시트 레일을 개조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처음 출고된 모습의 차량 2열레일 입니다. 레일이 짧아서 사용을 하시는데 불편함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을 자동차의변신 실내개조에서 변경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짧은 레일을 19cm연장작업을 해서 최대한 앞으로 시트를 밀수있게 작업을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2열 시트를 앞으로 밀수 있게 레일 작업을 하고 나면 2열 끝 공간과 트렁크 공간까지 약 195cm의 공간이 나온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성인 1명이 충분히 누울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정도로 넓게 사용을 할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기 위하여 실내개조를 하는것 같습니다.

2열을 작업하고 나면 뒷열을 시트를 사용을 하기 위하여 공간이 좁은것을 넓게 사용을 하기 위하여 스티를 떼고 수납함으로 사용을 할수 있게 변경을 하는 실내개조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반인분들이 그냥 시트를 제거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필요한 분들은 구조변경을 신청을 하여 드린다고 합니다. 시트제거도 구조변경 신청을 하여서 한다고 합니다.시트를 떼는 작업을 하셨는 분들은 꼭 구조변경을 하셔야 합법이라고 합니다. 꼭 참고하세요.

시트레일 실내개조 작업을 모두 다 한다음에 차레에 방진작업을 하는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방진패드를 붙여서 작업을 하는것을 직접 하시는 분들도 요즘 많이 볼수 있습니다. 혹시나 혼자 방진 방음 작업을 하시고자 하는 분들이면 극한직업 EBS 자동차의 변신 실내개조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차량 내부를 방진을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하여 차량내부의 트립을 제거를 하고 있습니다. 모든 차량내부 플라스틱을 제고하고 사진에 있는 방진패들 차량에 붙여주는 작업을 합니다. 좁은 차량에서 허리를 피지 못하고 몇시간을 작업을 진행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사진에 보이시는 파란색 제품은 방진 효과를 더 극대화 하려고 나온제품이라고 합니다.

뷰틸고무라는 제품으로 만들어져 있다고 합니다. 기후변화에 강하고 충격을 잘 흡수하는 고무라고 합니다. 주로 전선, 공업용 재료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차량의 도어내부나 기타 플라스틱 내부에 흡음재를 붙이는 작업을 하는것 입니다. 흡음재는 외부에서 들려오는 소음을 흡수해 주는 역활을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이런작업을 하는데 신기하게 한번 번쩍임이면 플라스틱에 흡읍제가 붙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번에 쉽게 흡읍제를 붙일수 있는것은 초음파 기계를 이용을 하여서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열이 순간적으로 전달이 되어서 붙는 형식으로 작업이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방음 방진 작업을 모두 하고 나서 시트에 열선이 되어 있지 않는 차량에 열선작업을 하는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열선작업이라고 하여 사제제품을 많이 사용을 하였지만 요즘같이 순정품이 아주 잘나오면서 순정품을 이용하여서 시트에 열선이 없는것에 열선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다음 실내개조 작읍은 아이들과 함께 사용을 하는 가족용차량의 내부에 장판을 설치하는 작업을 하는것 입니다. 장판을 설치하는것은 카펫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차량보다 음료수를 흘리거나 과자같은 이물질들을 흘렸을 청소에 편하면서 위생적이라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장점으로 차량 내부 개조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선택을 하는 부분인것 같습니다.이렇게 바닥에 장판을 설치 하면 내구성이 우수해서 좋다고 합니다. 별도의 매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을 할수 있을 정도로 장점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물걸레로 청소를 할수 있다는 장점에 아주 깔끔함을 유지 하기 좋다고 합니다.

극한직업에서 다루었던 자동차의 변신에 본인의 차량의 실내개조를 맡기신 고객님에 대하여도 인터뷰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짐을 자유롭게 실을수 있다는 장점이 제일 마음에 들었으며 시트조절이 가능하다는것도 엄청난 매력이 있었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제일 중요한 가족들이 실내개조로 편하다는 생각을 하는부분이 제일 큰것 같습니다. 이렇게 극한직업에서 다루었던 자동차의변신중에 실내개조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