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운전면허정보 || 운전면허취득일 정부24 알아보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8.

운전면허정보 || 운전면허취득일 정부24 알아보기

운전을 오랫동안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면 본인의 운전면허정보에 대하여 궁금해 하시거나 운전면허취득일에 대하여 궁금하시거나 관공서에 문서를 제출하는 경우가 있을것 입니다. 이런 경우 예전에는 기관에 방문하여 알아보았어야 하는 정보인 운전면허정보 or 운전면허취득일을 정부24 사이트 이용하여 쉽게 알아볼수 있는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24 사이트 홈화면 입니다. 대한민국 거주를 하시는 분들이면 꼭 필요로 하는 정보를 많이 제공을 하여 읍사무소, 면사무소 등에 방문하지 않고 본인의 정보를 쉽게 알아볼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그중에서 운전면허정보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하여 먼저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에서 '운전면허정보' 라고 입력을 하여보세요.

그러면 운전면허정보를 알아볼수 있는 내용을 안내라고 있습니다. 운전면허정보의 지원대상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따고 합니다. 절차및방법은 성명, 면허번호 등을 이용하여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온라인신청으로 신청이가능하니 우리에게 쉽게 알아볼수 있는 운전면허정보를 알아볼수 있는 정부24 사이트 입니다.

운전면허정보를 알아보기 위하여 본인확인 하는 방법 입니다. 본인확인하기 위하여 운전면허상세정보를 위해서는 본인확인전용 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성명, 주민번호, 그리고 입력확인 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인증서를 선택하는 화면을 만나실수 있을것 입니다. 본인의 PC등 인증서가 보관되어 있는곳의 위치를 선택한 다음에 인증서 암호를 넣어주시면 운전면허조회 결과를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성명, 주민번호, 면허번호등이 먼저 나오는것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면허상세정보에 주소지관서, 국적, 주소, 면허상태, 취소일자, 적성일자, 취소일자, 적성갱신일자 등 본인의 운전면허정보에 대하여 상세내역을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다음은 운전면허취득일 알아볼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정부24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에서 운전경력증명 이라고 검색을 하여주세요. 운전면허증명 검색을 하시면 운전경력증명발급과 영문운전경력증명발급에 대하여 두가지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 발급을 위해서는 정부24 사이트에서 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신청하기와 비회원신청하기 방법이 있으니 여러번의 민원을 정부24 사이트에서 이용을 하실분이라면 회원으로 등록을 하신다음에 이용을 하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회원신청을 누르시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공인인증서로그인을 선택하시면 본인의 인증서 보관이 되어 있는 인증서위치를 선택하신 다음에 인증서암호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신청 홤녀을 만나실수 있을것 입니다. 운전면허증명발급은 두가지를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발급 또는 영문운전경력증명발급을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인증서로그인 하셨으면 성명과 생년월일이 자동으로 입력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발급을 하실때는 운전면허경력, 법규위반, 교통사고의 기간을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전체경력을 선택을 하실수 있고 최근의 기간을 이용하실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발급사유를 입력하여 주셔야 합니다. 본인이 운전경력증명발급을 하시는 분들이면 발급사유를 꼭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수령방법과 발급부수를 입력하신 다음에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민원신청하셨으면 서비스신청내역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서비스신청내역이 조회가 되시면 문서출력을 하시면 본인이 알아보고자 하는 운전면허취득일 정보를 알아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을 하시면 본인의 성명, 주소, 생년월일은 기본으로 나오면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운전면허경력의 전체경력이 제공이 됩니다. 운전면허의 종별과 발급일자부터 많은 정보가 제공이 되는 운전경력증명서 입니다. 이렇게 본인의 운전면허정보과 운전면허발급일이 포함이 되어 있는 운전면허취득일을 알아볼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작성하였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정부24

 

운전면허취득일 - Google 검색

2020. 4. 30. ·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하는 방법이 두 가지 있습니다. 간혹 신원조회 목적으로 면허증에 있는 취득일자가 있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빠른 ...

www.googl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