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및 방문접수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9.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및 방문접수 방법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및 방문접수 방법

 

우체국 택배>메인

 

parcel.epost.go.kr

요즘 택배대란으로 인하여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방법과 우체국택배를 보내기 위한 방문접수 하는 방법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체국택배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야 합니다.

검색엔진에서 우체국택배라고 검색을 하시면 아주 쉽게 우체국택배 사이트를 검색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만약 우체국택배로 택배물건을 받기위하여 기다리는 분들이면 택배 및 항공화물조회 탭에서 업체명과 송장번호를 입력하시고 조회를 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우체국택배를 반품접수와  방문접수를 하기위하여 인테넷우체국 접속을 하여야 합니다. 인터넷우체국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수 있을것 입니다. 로그인을 하시지 않고 비회원으로도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실수 있지만 로그인을 하여 회원정보로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시면 더욱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인터넷우체국 사이트의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아이디로그인, 공인인증서로그인, 그리고 많은 회원분들이 사용하시는 비회원신청으로 인터넷우체국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우리가 알아보기 위한 정보인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하는 방법입니다. 택배창구소포 탭을 클릭하시면 택배방문접수 > 택배반품예약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우체국택배반품접수가 가능하실것 입니다.

우체국 반품접수를 하기 위해서 택배등기번호화 받는분의 성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택배신청 및 방문절차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택배로 받으셨던 물품을 반품하시는 경우에 일반예약으로 하시면 일반요금이 적용됨으로 반품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합니다. 택배반품접수 신청가능시간은 24시간 언제나 연중무휴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반품접수 방문시간은 09:00 ~ 18:00 까지 가능하지만 우체국별 운영시간이 상이하다고 합니다. 방문절차는 희망일시에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한다고 합니다. 택배신청 물량이 많은경우에는 희말일시보다 다소 지연이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발송의사가는 받는분이 택배를 신청하실 경우에는 보내시는분의 발송의사가 있어야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택배상자구매 및 재고에 관련된 사항은 집하우체국 사정에 따라 다를수 있다고 합니다. 우체국택배상자는 사전에 집하우체국에 확인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우체국택배 반품접수를 하기 위하여 신청하시는분 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신청인 정보를 회원정보에 적용을 하실수도 있스비다. 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등 정보를 입력하시고 받는분의 이름, 주소, 연락처를 입력하시면 휴대전화 입력시 배송관련등 SMS안내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반품을 위한 물품정보와 택배정보를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포장박스크기, 내용품코드, 내용물을 입력하시고 요금부담여부와 접수결과 수신 및 희망방문접수일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이번에는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관련 내용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택배신청 및 방문절차는 신청가능시간은 24시간 언제나 연중무휴로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문접수 예약을 하시면 방문접수시간은 09:00 ~ 18:00에 방문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체국별 운영시간이 상이하고 토요일, 공휴일은 우체국택배 방문접수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우체국방문접수를 하기 위하여 받는분, 선택사항에 운송장 라벨 출력정보입력을 입력하여준다음에 받는분 목록에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주소검증을 하시면 됩니다. 주소검증을 하시면 검증결과에 따라 정상은 파란색, 오류는 붉은색으로 표시가 된다고 합니다. 주소검증을 수행하시면 우편물 접수 및 배달이 빨라지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우체국 방문접수를 하기위하여 정보를 입력한 다음에 우선결재를 하시는 방법입니다. 결제카드 정보를 입력한 다음에 결제카드를 검증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입력하신 결제카드 검증 실패시 우체국 방문접수 서비스 신청을 하실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드 비밀번호 오류횟수 초과시 카드 사용이 중지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우체국택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 입니다. 택배접수방법은 신청하신분 정보로 방문하여 택배를 접수하여 드리는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방법이라고 합니다. 물품정보에서 중량, 크기 내용품 정보를 입력한다고 합니다. 택배정보에서 요금납부여부, 방문접수일자, 방문가능시간, 보관장소를 선택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사전결제 (카드정보입력), 착불 선택시 보관장소 입력은 필수라고 합니다.

우체국 방문접수시 택배요금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구분/중량 및 크기로 나누고 있습니다. 익일배달, 제주로 구분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5kg이하, 5~10kg, 10~20kg, 20~30kg으로 구분하여 택배물건의 택배요금이 구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실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기 바랍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인터넷우체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