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참돔 숙성회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30.

참돔숙성회 만드는 방법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서 진행을 하는 거제도 참돔을 이용하여 만드는 참돔숙성회 만드는 방법과 식감에 대하여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참돔을 숙성하여 만드는 참돔숙성회를 만들기 위하여 숙성지는 꼭 필요한것 같습니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참돔 숙성회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참돔을 손질한 다음에 냉장보관만 하면 숙성회가 완성이 되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그냥 냉장고에만 보관 하면 되는 숙성회가 아니라고 합니다. 참돔을 뼈와 살을 분리하여 준 다음에 참돔의 물기를 제거하여 주는것이 참돔숙성회를 만드는 첫걸음 입니다.

물기를 깔끔하게 제거한 참돔을 숙성지로 빈틈없이 말아주세요. 그런다음 랩으로 밀봉해 냉장보관을 하면 참돔숙성회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맛남의광장 출연중이 백종원 출연자가 맛남의광장 출연자분들에게 숙성회를 맛보여주기 위하여 미리 참돔숙성회를 만들어 3일을 냉장고에서 숙성을 하였는 숙성회라고 합니다.

회를 숙성시키는 이유는 흰살생선을 숙성하면 단단하던 근육이 살짝 느슨해져 먹기 좋은 식감이 되면서 천연조미료 성분인 이노신산이 증가해 생선회 특유의 감칠맛과 단맛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3일 숙성을 하였는 참돔숙성회를 간장에 고추냉이와 함께 만든 소스를 백종원출연자는 추천을 한다고 합니다. 활어회와 다르게 숙성회는 쫄깃한 맛이 사라지고 대신 맛이 깊어지는 참돔숙성회 식감이라고 합니다.

풍미가 가득한 식감을 주는 참돔숙성회는 참돔이 아닌 완전히 다른 생선의 느낌이라고 합니다.

참돔 활어회와 다르게 숙성이 되어있는 참돔숙성회는 숙성만 했을뿐인데 확실히 다른맛을 보여주고 숙성과정에서 생선근육이 느슨해져 식감이 부드러운 참돔숙성회의 맛이 난다고 합니다.

처음과 다르게 백종원 출연자가 참돔숙성회를 두껍게 막회 느낌으로 썰었습니다. 도톰하게 썬 숙성회응 먹어보는 양세형 출연자 입니다.

도톰하게 썰은 참돔숙성회는 더 맛이 좋은 식감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광장 참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