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편스토랑 부산식 밀양식 돼지국밥맛집 엄용백돼지국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

편스토랑 부산식 밀양식 돼지국밥 파는곳 종로 엄용백돼지국밥

  • 상호 : 엄용백돼지국밥
  •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3길20 (인사동 194-28)
  • 연락처 : 02-722-8092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메뉴 : 부산식돼지국밥, 부산식극상돼지국밥, 밀양식극상돼지국밥, 수육
  • 방영 : 생활의달인 732회

서울 도심인 서울 종로 인사동에 위치하고 있는 부산식과 밀양식 돼지국밥을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엄용백돼지국밥 전문점이 편스토랑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출연자 분들을 통해 방영이 되었습니다. 도심한복판에 맛볼수 있는 최고의 국밥을 맛볼수 있는 엄용백돼지국밥 이라고 합니다. 엄용백돼지국밥 전문점에서는 돼지국밥이 두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돼지국밥은 부산식과 밀양식 돼지국밥으로 구분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두가지 차이점이 있는 돼지국밥인 밀양식과 부산식 돼지국밥의 차이점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부산식과 밀양식 돼지국밥의 큰 차이는 육수의 차이점에 있다고 합니다. 부산식 돼지국밥은 돼지앞다리에 다시마진액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돼지앞다리에 다시마진액을 사용하여 만든 부산식돼지국밥은 압력솥에서 푹 끓여낸 삼계탕 처럼 맑은 국물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부산식돼지국밥이라고 합니다.

반면 밀양식돼지국밥에는 사용을 하는 육수에는 뼈만 4가지가 일단 들어간다고 합니다. 4가지 뼈에는 다리뼈, 목뼈, 등뼈, 족을 사용하여 국물을 만든다고 합니다.

4가지뼈가 들어가는 밀양식돼지국밥의 국물에 들어간 다리뼈, 목뼈, 등뼈, 족의 뼈를 장시간 우려내서 부드러운 살코기와 진한 국물이 특징을 가지고 있는 밀양식돼지국밥 국물이라고 합니다.

맑은국물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부산식돼지국밥 육수와 진한육수를 가지고 있는 밀양식 돼지국밥 중에서 밀양식돼지국밥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양식돼지국밥은 설렁탕도 아니고 곰탕도 아닌 우유처럼 뽀안 국물을 가지고 있는 엄용백돼지국밥 전문점의 밀양식돼지국밥 모습이라고 합니다.

보는것만해도 부드러운 살코기까지 맛있는 모습을 가지고 있는 밀양식돼지국밥 이라고 합니다.

엄용백돼지국밥의 밀양식돼지국밥을 보았으니 이번에는 부산식돼지국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당 위에서 말한듯이 말은 국물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부산식 돼지국밥 입니다.

물반 고기반으로 볼수 있는 부산식돼지국밥의 맑은국물을 볼수 있었습니다. 맑은국물에 물반고기반에 살치살, 다리살, 가브리살, 항정살, 오소리감투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부산식돼지국밥 입니다.

이렇게 두가지 모습이 완전히 다른국밥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부산식과 밀양식 돼지국밥의 맛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양식 돼지국밥은 땅콩처럼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 부산식국밥은 삼계탕 처럼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부산식의 맑은국물을 가지고 있는 돼지국밥이라고 그냥 맑은것은 아닌것 같다고 합니다. 보기에는 맑은 육수이지만 푸짐한 고기에서 진한육향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엄용백돼지국밥 전문점에서는 새우젓 대신하여 명란젓에 돼지국밥을 먹는다고 합니다. 새우젓 대신 고급지게 명란젓을 같이 먹는다고 합니다.

돼지국밥에 새우젓도 물론 맛이 좋디만 명란젓을 넣어서 돼지국밥하고 먹으면 더욱 감칠맛에 좋다고 합니다. 맛은 확실히 보장하는 최고의 식재료인 명란젓을 돼지국밥과 함께 제공하는 엄용백돼지국밥 전문점이 편스토랑 방영되어 관련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KBS2 편스토랑 부산식 밀양식 돼지국밥

 

부산식 밀양식 돼지국밥 - Google 검색

부산식 돼지국밥 8,500 부산식 극상돼지국밥 10,000 밀양식 돼지국밥 8,500 밀양식 극상돼지국밥 10,000 수육(中) 29,000 수육(大) 39,000 항정수육(중) 9,000.

www.googl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