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 고추기름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

편스토랑 류수영 레시피 : 고추기름 만드는 방법

 

분쇄육과 고추기름을 이용하여 매콤한 라면소스를 만들기 위하여 편스토랑 출연중인 류수영 출연자가 고추기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편스토랑 방영이 되었습니다. 라면소스에 들어갈 고추기름의 밑재료부터 준비를 하여주었습니다.

고추기름을 만들기 위하여 재료준비도 거침없이 착착준비하는 편스토랑 출연중인 류수영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순식간에 고추기름을 만들기 위한 재료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류수영 출연자의 모습이였습니다.

일단 고추기름을 만들 프라이팬에 퓨어올리브오일을 한컵 넣어주고 편마늘 한줌을 넣어주었습니다. 마늘은 최대한 편으로 썰어주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오일에 편마늘을 넣어준 다음에 다진생강 3큰술과 다진양파, 파를 조금 넣어주세요. 파는 냄새가 강한것을 조금만 넣어주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고추기름을 낼때 주의할점에 대하여 중식의 대가분이신 이연복 출연자분이 고추기름을 낼때는 재료를 볶는 수준이 아닌 재료를 바싹 튀겨주라고 합니다. 바싹 튀겨주어야 고추기름이 많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편스토랑에서 보여주는 류수영 출연자의 고추기름에 특별한 재료인 팔각 재료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팔각은 일반적으로 족발음식을 만들때 많이 사용을 하여 일반적으로 족발을 드셔보신분들에게는 낫설지 않은 음식의 향을 내어주는 팔각일것 입니다. 팔각은 중국, 인도, 베트남에서 생산하고 달콤한 향미가 강하고 쓴맛과 떫은 맛이 있다고 합니다. 베트남 쌀국수에서 나는 강한 향도 팔각의 향이라고 합니다.

특유의 향을 내는 팔각1개만 고추기름을 넣는데 넣었다고 뺸다고 합니다. 이연복 중식 대가도 인정한 진짜 프리미엄고추기름 만드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기름이 프라이팬에서 바글바글 끓으면 고춧가루를 3큰술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편스토랑 류수영 출연자가 알여주는 고추기름 핵심 포인트를 알려주었습니다.

금방타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고추는 볶지 말고 끓이듯이 튀겨주면 맛있는 고추기름이 완성이 된다는것을 편스토랑 출연중인 류수영 출연자를 통해 방영이 되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편스토랑 류수영 고추기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