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편스토랑 이유리 이요리변신 타이거새우 똠양꿍라면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

편스토랑 이유리 이요리 레시피 : 타이거새우 똠양꿍라면 만들기

 

타이거새우를 이용하여 새롭게 편스토랑 출연을 다시하시는 이유리 출연자가 이요리라는 별명으로 새롭게 출연하여 만든 음식인 똠양꿍라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방법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똠양꿍라면을 만들기 위하여 타이거새우의 껍데기를 먼져 벗겨줄것 입니다. 새우의 머리와 껍데기를 벗겨준 다음에 육수를 낼준비를 하여줄것 입니다.

이제부터 똠양꿍라면을 만들기 위하여 새우껍데기와 새우머리를 볶아줄것 입니다. 새우껍데기와 머리로 육수를 내어서 만드는 이요리 이유리 출연자의 똠양꿍라면 육수재료라고 합니다.

새우머리와 새우껍데기를 볶아준 다음에 물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새우육수가 끓어 오르면 새우육수에 파뿌리와 샐러리를 넣어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새우껍데기와 머리를 볶아준곳에 파뿌리와 샐러리를 넣어 만든 육수에 있는 육수재료를 모두 건져낸 다음에 생강, 레몬그라스, 마늘, 치킨스톡, 월계수잎, 통후추를 넣어서 끓여주세요. 

이번에는 똠양꿍라면에 들어가는 소스를 만들것 입니다. 똠양꿍소스, 소금, 피시소스, 라임즙, 설탕, 코코넛밀크를 넣어서 똠양꿍라면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준 똠양꿍소스를 끓고 있는 육수에 소스를 넣어주세요.

그럼다음 매콤한 맛을 올려주기 위하여 청양고추큐브를 추가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미리 손질하여 주었는 양파, 버섯, 토마토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상큼함을 올려주기 위하여 레몬즙을 넣어주세요. 본인의 취향에 마추어서 넣어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런다음 미리 손질하여 두었는 새우머리와 새우껍데기를 사용하고 남은 새우살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그럴싸한 비주얼의 모습을 보여주는 똠양꿍라면 육수가 완성이 되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끓인 똠양꿍의 맛은 더이상의 표현이 필요없는 싸와디캅이라는 현지어가 바로 나올정도의 맛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육수가 완성이 되면 라면사리를 넣어서 태국의 오롯이 담은 똠양꿍라면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KBS2 편스토랑 이유리 똠양꿍라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