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편스토랑 이유리 프라이팬빵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

편스토랑 이유리 레시피 : 프라이팬빵 만들기

 

오븐이 없이 프라이팬을 이용하여 빵을 만드는 프라이팬빵이라는 음식을 만드는 방법이 편스토랑 출연자 중의 한분인 이유리 출연자를 통해 방영 되었습니다.

프라이팬으로 만드는 빵은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는 장점이 있는 이유리 프라이팬빵인것 같습니다.

일단 프라이팬 빵을 만들기 위하여 반죽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밀가루600g, 설탕 10g, 이스트 5g을 넣어주세요.

그럼다음 소금 15g을 넣어준 반죽재료에 달걀노른자3개와 물 340g을 넣어 같이 혼합을 하여주세요.

이러게 프라이팬을 이용하여 빵을 만드는 모습은 편스토랑 프로그램의 출연을 잠시 쉬면서 이유리 출연자가 틈팀이 베이킹을 배워주었는 이요리 출연자라고 합니다. 이유리라는 이름보다는 이요리라는 이름이 더욱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이러게 반죽을 만들어준 다음에 밀가루반죽에 스틱버터 절반을 넣어주세요.

스틱버터절반을 넣어주었는 밀가루반죽에 표면이 매끈해질때까지 반죽을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1차숙성을 하여줄것 입니다.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젖은 헹주를 덮어서 숙성을 하여주세요.

이렇게 1차 발효를 시작하고 약 50분 후의 1차숙성된 프라이팬빵의 반죽을 볼수 있었습니다.

찡빵같이 부푼 반죽을 이유리 출연자가 손가락으로 숙성이 잘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였습니다.

손가락으로 눌렀을때 반죽이 그대로 있으면 잘된 반죽이라고 합니다. 이요리 출연자가 만든 프라이팬빵반죽이 1차숙성이 되고 튀어나오지 않고 유지되는 구멍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럼다음 꾹꾹 눌러 다시 반죽의 기포를 제거해야 한다고 합니다. 꾹꾹 눌러서 기포를 제거한 반죽은 4등분하여 주세요.

4등분 하여두었는 반죽을 길게 만들어서 프라이팬위에 유선지를 올린 다음에 유선지 위에 반죽을 올려주세요. 반죽이 서로 닿지 않게 올려주세요. 그런 이유는 다시 유선지 위에서 발효가 되면서 반죽이 달라붙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저온에 1분간 가열한 다음에 불을 끄고 약 15분간 재발효를 하여주는 프라이팬빵 반죽입니다. 저온에 1분간 가열다음에 15분 재발효를 하여주었는 부풀어 오른 반죽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15분 재숙성을 하여주었는 반죽을 중불레 앞뒷면을 각각 8분씩 구워준다고 합니다. 8분간 구워주시면 더 부풀어 오른 반죽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반대편도 8분정도 구워주시면 프라이팬빵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NO오븐으로 오븐없이 만들수 있는 프라이팬빵을 만드는 모습이 편스토랑 이유리 출연자를 통해 방영이 되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KBS2 편스토랑 이유리 프라이팬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