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김치콩나물국"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7.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레시피 : 김치콩나물국

 

 

최고의요리비결 김치콩나물국 - Google 검색

2020. 10. 26. · 주재료. 콩나물(300g), 배추김치(200g), 두부(130g), 대파(15g), 청양고추(1개). - 양념재료. 고운 고춧가루(1T) , 국간장(1T), 새우젓(2t), 다진 마늘(2t) ...

www.google.co.kr

겨울철이면 생각나는 김치를 이용하여 만드는 국인 김치콩나물국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김선영 출연자의 방법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나물, 두부, 대파, 청양고추, 배추김치, 고운고춧가루, 국간장, 다진마늘, 소금, 새우젓

마른보리새우, 디포치(3마리), 물(8컵)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김선영 출연자의 김치콩나물국 만들기 위하여 밑국물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물, 디포리, 보리새우를 넣은 다음에 밑국물을 끓여주시는데 밑국물을 끓일때 국물을 센불에 계속 끓이면 탁해지므로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서 끓여주면 좋다고 합니다.

물, 디포리, 보리새우를 넣고 밑국물을 만들때는 뚜껑을 열고 끓여야 비린내가 날아가니 꼭 뚜껑을 열고 밑국물을 만들어 주시고 밑국물이 끓는동안 재료를 손질하여 주세요. 일단 대파를 어섯썰기 하여주세요.

청양고추는 어슷썰기, 두부는 깍둑썰기를 하여준 다음에 다시 두부를 얇게 썰어주세요.

김치콩나물국에 들어가는 김치를 손질하여 주는 방법은 콩나물과 잘 어우러지도록 김치를 얇게 썰어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김치를 썰어준 다음에 양념장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고운고춧가루1큰술을 넣어주세요. 만약 굵은고추가루만 있으시면 체에 굵은고춧가루를 내려주면 고운고춧가루를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고운고추가루에 국간장1큰술,, 소금1작은술, 새우젓2작은술, 다진마늘2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혼합하여주어 김치콩나물국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이제 재료들을 준비가 되었으면 본격적으로  김치콩나물국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냄비에 밑국물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콩나물과 잘 어울리게 썰어둔 배추김치를 먼저 넣어주세요.

김치를 넣은뒤 끓기 시작하면 10분정도 끓여주시면 맛있는 김치콩나물국이 된다고 합니다. 10분 끓인 국물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10분 끓인 국물에 콩나물 300g을 넣고 두껑을 닫아주세요. 콩나물을 냄비에 넣고 10분 더 끓여주세요.

10분간 콩나물을 넣고 끓여주면 위와 같이 거품이 일어날것 입니다. 거품은 단백질로 거품은 건져내 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손질하여 두었는 두부를 넣어주세요.

두부를 넣어준 김치콩나물국에 대파,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두부는 조직이 부드러워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두부를 넣고 3분 더 끓여주시면 겨울철 시원한 국물로 먹을수 있는 김치콩나물국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김치콩나물국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EBS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한 김선영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된 영상으로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김치콩나물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