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오징어채볶음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8.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레시피 : 오징어채볶음 만들기

밥반찬으로 최고로 인기가 좋은 오징어채 이용하여 만드는 오징어채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출연한 김선영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채볶음을 만들기 위하여 김선영출연자의 필요한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채, 들기름, 통깨, 마요네즈, 진간장, 설탕, 맛술, 물엿, 물 재료만 있으면 부들부들한 맛있는 오징어채볶음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오징어채볶음을 만들때 많이 사용을 하는 두종류의 오징어채를 볼수 있었습니다. 오징어실채와 약간 굵기가 있는 오징어채 두가지 종류의  오징어채를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출연자를 통해 볼수가 있었습니다.

 

 

각각 굵기가 다른 오징어실채와 오징어채는 불의 세기는 달리하되 같은 양념으로 사용해도 맛있는 오징오채볶음이 된다고 합니다. 일단 오징어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오징어채를 잘라준 다음에 오징어채100g에 마요네즈 1큰술반을 준비하여주세요. 준비를 하여주었는 마요네즈에 오징어채를 버무려주세요.

 

 

오징어채를 마요네즈에 버무려 20분정도 주면 부드러운 오징어채의 식감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오징어실채도 동일하게 마요네즈에 버무려주면 부드러운 식감의 오징어채볶음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오징어채볶음에 필요한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2작은술, 설탕1작은술, 맛술2큰술, 물엿1큰술을 넣고 혼합하여주세요.

 

 

그런다음 프라이팬에서 오징어채를 볶다 양념이 쫄아들수 있으니 물2큰술을 넣어주시면 오징어채볶음 양념장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김선영 최고의요리비결 출연자분이 알려주시면 오징어채볶음의 핵심은 불조절이라고 합니다.

 

 

김선영 출연자는 오징어채를 볶을때 들기름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팬에 들기름 1작은술을 둘러준 다음에 오징어채를 들기름에 볶아주세요. 들기름에 볶아준 오징어채는 조직이 연해서 식감이 부드러워 좋다고 합니다.

 

 

오징어채를 볶아준 다음에 볶은 오징어채를 꺼내주세요.

 

 

오징어채를 볶아준 다음에 접시에 덜어주세요. 그런다음 프라이팬에 양념장을 끓여주세요. 양념장이 끓으면 프라이팬의 불을 꺼죽세요.

 

 

양념장이 끓어 불을 꺼준 다음에 미리 들기름에 볶아주었는 오징어채를 넣어주세요. 불을끄고 오징어채를 넣는것이 중요한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그런다음 다시 불을 켜서 오징어채를 볶아주세요.

 

 

오징어채볶음을 만들때 중요한것은 중간에 잠시 불을 꺼주면 오징어채가 타지 않아 좋다고 합니다. ㅡㄱ리고 마지막으로 통꺠를 뿌려주세요.

 

 

이렇게 통깨까지 볶아준 오징어채볶음을 꺼내주시면 맛있는 오징어채볶음이 된다고 합니다. 오징어실채를 사용하여 오징어채볶음을 만들어 줄때는 약불에 볶아주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오징어채볶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