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고사리요리 고사리들깨볶음 만드는 방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1. 10.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고사리요리 레시피 : 고사리들깨볶음 만들기

 

 

 

고사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드시는 고사리요리 중의 하나인 고사리들깨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김선영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된 고사리들깨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삶은고사리, 다시마밑국물, 참기름, 들깻가루, 통깨, 국간장, 참치액, 맛술, 다진마늘, 다진대파, 들기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삶은고사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고사리들깨볶음 만들때 필요한 양념장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국간장2큰술, 참치액2큰술, 맛술2큰술, 들기름2큰술, 다진마늘2큰술, 다진대파4큰술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재료를 넣어 만든 양념장을 골고루 혼합하여준 다음에 미리 먹고 좋은 크기로 잘라둔 삶은 고사리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이렇게 버무려준 삶은 고사리를 프라이팬에 넣고 볶아주세요.

 

 

고사리를 프라이팬에서 볶아줄때는 고사리에 양념이 스며든뒤 물을 부어줘야 맛있는 고사리요리가 된다고 합니다. 잘볶아준 다음에 다시마 밑국물 2컵을 넣어주세요.

 

 

다시마밑국물을 2컵을 넣어준 볶아준 고사리는 5분정도 끓여주면 맛있는 고사리볶음이 된다고 합니다.

 

 

고사리의 익힘 정도에 따라 물의 양을 조절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국물이 촉촉하게 밴 고사리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맛있는 고사리요리를 만들기 위하여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출연자는 들깻가루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들깻가루 1/2컵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뜰깻가루는 마짐가에 넣어줘야 비타민 E 손실을 막을수 있다고 하니 고사리들깨볶음을 만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다음통깨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EBS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고사리들깨볶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