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50년전통 피순대전골 전북 순창 2재째순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1.

상호 : 2대째순대

주소 : 전북 순창군 순창읍 남계로 52 순창시장(남계리 800-4)

연락처 : 063-653-0456

방송출연 : VJ특공대 760회

영업시간 : 매일 09:00 ~ 20:00 명절 연휴 휴무

메뉴 : 순대전골소15,000원 새끼보전골40,000원 순대국밥7,000원


 

한국인이 저녁시간에 많이 본다는 생생정보에서 50년 전통을 자랑하고 있는 피순대전골 맛집으로 전북 순창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2재째순대 가게가 출연을 하였습니다. 순창시장에서 아주 유명한 맛집으로 통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순창 2대째순대 맛집에 관련하여 생생정보를 통해 포스팅을 하여보도록 하겠습니다.

2대째순대를 처음 드셔보신 경상도분은 음식을 먹는것이 색다르다는 이야기를 하시는것 같습니다. 원래 경상도에서는 쌈장에 찍어 먹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2대째순대가 있는 전북 순창에서는 초장에 찍어먹는다고 합니다. 초장에 찍어먹는것을 처음봐서 되게 신기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2대째순대는 국물에 밥을 말아먹어야 진정한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순창시장에 방문을 하여서 2대째순대에서 피순대전골을 드시는 분들이면 꼭 밥을 말아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피순대전골의 속에 들어 있는 순대는 고소하고 부드럽다고 합니다. 안에 있는 채소와 식감이 좋아서 아삭아삭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여기서 다른 순대전문점 하고 다른것이 채소의 식감이 아주 좋게 느껴진다는것이 색달랐는데 2대째순대를 운영을 하고 계시는 사장님이 색다른 방법으로 순대를 만들고 계신것 같았습니다.

피순대속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많은 순대를 만드는 경우에는 기계를 이용을 하여서 자를만도 한데 2대째순대는 맛이나 식감을 위해서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기계로 썰면 갈아지는 느낌이 있어서 식감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손으로 그 많은 양을 썰어서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손으로 썰면 작게 썰리는 것들도 있고 조금 크게 잘리는것들도 있있으니 식감이 다르다고 합니다.

순창에서 피순대맛집으로 통하는 2대째순대에 방문을 하여서 식사를 하시는 분과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옛날에는 가격도 싸서 서민들이 많이 먹는 피순대전골 음식이였다고 하비다. 고기를 많이 먹을수 없는 시대였으니 피순대전골을 한그릇 먹고나면 하루를 이겨낼수 있는 힘을 보충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50년전통을 지키고 있는 피순대전골 2재째 순대에서 오랫동안 단골로 방문하시는 손님을 만날수 있었습니다. 식사를 하시는 손님은 40년정도 순대국밥이나 순대전골을 드시기 위하여 2대째순대에 방문을 하였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지금과 같은 테이블로 되어 있지 않고 나무 의자에 쭉 않아서 밥을 먹었다고 합니다. 인테리어가 변하여도 맛은 변하지 않는 식당인것 같습니다.

2대째순대에서 식사를 하시는 손님이 순대국밥이나 고기국 같은것을 먹으면 느끼하고 고기냄새가 많이 나는데 2재째순대에서는 전혀 냄새가 나지 않고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난다고 합다. 기본적인 국물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식당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