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버섯요리 버섯볶음 만드는 법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1. 12.

버섯요리 버섯볶음 만드는 법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가을철이면 많이 생산이 되는 제철음식중의 하나인 버섯요리 중의 하나인 버섯볶음 음식을 만든는 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방영된 버섯요리 중의 하나인 버섯볶음 만드는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쪽파. 표고버섯, 만가닥버섯, 통깨, 참기름, 포도씨유, 들기름, 다진마늘, 고추장, 물엿, 고운고춧가루, 진간장, 맛술을 준비하여 주세요.

 

 

버섯요리에 들어가는 표고버섯은 갓이 벌어지지 않고 표면이 갈라져 있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은 물에 씻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을 물에 씻지 않고 면포에 닦아주면 향이 유지 되면서 더욱 맛있는 표고버섯 요리인 버섯볶음에 들어가는 재료가 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을 물에 씻지 않고 면포로 닦아준 표고버섯의 밑동을 잘라주세요. 밑동을 잘라준 표고버섯의 편을 썰어주세요.

 

 

그리고 버섯볶음에 들어가는 만가닥버섯의 손질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느타리버섯보다는 수분이 적은 만가닥버섯은 쫀득한 식감이 좋은 만가닥버섯이라고 합니다. 만가닥버섯을 버섯볶음에 잘 어울리게 찢어주세요.

 

 

그런다음 쪽파 대신하여 대파를 사용하여도 좋다고 합니다. 쪽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한입크기로 잘라주세요.

 

 

버섯볶음에 들어가는 버섯들을 손질하여주었으면 이번에는 버섯볶음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운고춧가루1큰술, 고추장 2큰술을 넣어주세요.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은 양념장 볼에 진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물엿2큰술을 넣어주세요.

 

 

버섯요리등을 만들때는 마늘과 후추를 많이 넣는것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마늘과 후추같은 재료는 버섯의 본연의 향을 해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마늘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다진마늘 1작은술 조금만 넣어주세요.

 

 

이번에는 양념자을 만들었으니 미리 손질하여 두었는 버섯을 볶아주도록 하겠습니다. 포도씨유1큰술과 들기름 1큰술을 넣고 프라이팬을 달구어 주세요. 버섯볶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충분히 달군팬에 벗서을 볶아줘야 버섯에서 수분이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불의세기가를 센불로 하여주고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만가닥버섯과 표고버섯을 볶아주세요.

 

 

표고버섯과 만가닥버섯을 볶아준 다음에 양념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쪽파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참기름1큰술, 통깨1큰술을 넣어주시면 맛있는 버섯요리 중의 하나인 버섯볶음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버섯볶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