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66년전통 양념장어구이 경기 구리 우미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1.

상호 : 우미관

주소 : 경기 구리시 아파산로57(아천동 300-10)

연락처 : 02-447-2848

영업시간 : 매일 12:00 ~ 20:30분

출연 : 2TV생생정보 999회

메뉴 : 장어정식34,000원 장어덮밥 25,000원


생생정보에서 66년전통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양념장어구이 전문점인 경기 구리시에 위치하고 잇는 우미관이 출연을 하였습니다. 오랜시간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우미관은 단골손님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장어구이 맛집인것 같습니다.

우미관이라는 경기 구리에 위치하는 장어전문점은 1970년대 후반 직장에서 회식하면 특별한 회식장소는 광나무에 장어를 먹으러 가는것이라고 합니다. 특별한 회식장소로 할정도로 귀한 장어요리인것 같습니다. 하루고생을 하였으니 그만큼 보상을 받는거 같은 고급스러운 장어라고 합니다.

본인에게 내리는 선물 같은 존재인 장어요리 였다고 합니다. 우미관의 양념장어구이는 먹어보면 입안에 육즙이 쭉 나와서 부드럽고 맛이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미끈거리는 장어요리들이 많이 있는데 우미관의 장어요리는 미끈거리지 않고 담백하다고 합니다. 그런부분이 다른집하고 많이 다르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른 음식을 보여주는 우미관의 양념장어구이만의 특별한 비법이 있었는것 같습니다. 일단 원재료인 장어가 싱싱해야 한다는것 기본인것 같습니다. 구리시 장어맛집으로 소문이 많이 많은 우미관에서는 전라남도 장성구넹서 올라온걸 구리시장에서 선별을 하여서 납품이 된다고 합니다.

장어를 직접 배송을 하시는 분이 신선한 장어를 납품한다는 이야기를 할정도로 신선한 재료들로 사용을 하는것 같습니다. 우미관의 양념장어구이는 보기에는 아무 매콤하게 보인다고 합니다. 그러나 매콤한맛 보다는 감칠맛이 나고 아주 맛이 좋다고 합니다.

장어양념구이는 맵게 보이지만 너무 맵지도 않고 너무 달지도 않다고 합니다. 단맛과 아주 살짝 매콤함이 아주 잘 어울어지는 맛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우미관이라는 경기도 구리시에서 양념장어구이로 맛있다고 소문이 많은 식당이 생생정보에 출연을 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