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1. 13.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소고기와 무가 만나 시원한맛을 내는 소고기무국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소고기무국맛있게하는법 관련하여 필요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양지머리, 국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무, 맛술, 물, 다시마, 대파, 후춧가루, 소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소고기무국맛있게하는법 중에서 제일 중요한것은 소고기를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소고기무국에 제일 많이 사용을 하는 양지머리를 이용하여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출연자가 소고기무국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양지머리는 결 반대로 썰어야 질기 않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맛있는 소고기무국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양지머리소고기를 결반대로 썰어주세요.

 

 

부드럽고 감칠맛이 좋은 한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다음에 밑간을 하여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간장 1큰술, 다진마늘2작은술, 참기름2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국간장, 다진마늘, 참기름을 넣은 소고기 양지머리를 버무려주세요. 소고기무국에 들어가는 소고기는 미리 양념을 해야 맛이 더욱 잘배어 더욱 맛이 좋은 소고기무국을 맛있게하는법 이라고 합니다.

 

 

소고기를 손질하여 주었으니 이번에는 무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무를 썰어준 다음에 무를 나박썰기 방식으로 먹기 좋은 크기로 무를 잘라주세요.

 

 

맛있는 무를 소고기무국에 넉넉하게 넣어주면 더욱맛있는 소고기무국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무에는 쓴맛과 아린맛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무의 단점인 아린맛과 쓴맛을 없애기 위하여 물2컴과 맛술1/2컵을 볼에 넣어준 다음에 미리 손질한 무를 넣어주세요. 이렇게 무를 물과 맛술에 15분 정도 담가두면 쓴맛과 아린맛이 빠진다고 합니다. 무의맛을 더욱 맛있게 올려주는 맛술이라고 합니다.

 

 

그런다음 대파를 썰어주세요. 대파를 썰어준 다음에 물에 다시마를 30분동안 우려내어 밑국물을 만들어 주세요.

 

 

이번에는 미리 양념하여 두었는 소고기를 볶아줄것 입니다. 소고기는 핏물이 나오지 않도록 먼저 익혀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양념한 소고기겉면이 익을때까지 볶아주는데 중요한것이 있다고 합니다. 냄비가 달궈진 다음에 양념한 소고기를 넣으면 냄비에 소고기가 달라붙는경우가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바닥이 달궈지기 전에 소고기를 넣어 미리 볶아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고기를 볶을때 30분 우려낸 다시마물을 조금씩 부어주면서 볶아주면 소고기가 타지 않는다고 합니다. 소고기를 볶아주다 충분히 볶아지면 30분간 우려낸 다시마의 밑국물을 부어주세요.

 

 

이렇게 다시마밑국물을 부어준 다음에 국물이 끓고 나서 무를 넣어주어야 소고기무국맛있게하는법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이렇게 무를 넣고 국물이 끓으면 중불에 10분정도 더 끓여주시면 더욱 맛있는 소고기무국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10분간 끓여주시면 알맞게 익은 투명해진 무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무를 넣을때 소금을 함께 넣어주면 무에 간이 배어 맛이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국간장1큰술, 다진마늘2작은술, 후춧가루약간을 넣어주시면 맛있는 소고기무국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소고기무국

 

소고기무국 - Google 검색

2018. 12. 20. · 백종원 소고기무국 맛있게하는법 재료 : 소고기 200g, 무 2줌 , 참기름 3큰술, 국간장 3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설탕 1/2큰술, 소금 후추 약간.

www.googl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