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비름나물 무치는 법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1. 14.

비름나물 무치는 법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비름나물을 맛있게 무치는 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의 김선영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방영된 비름나물무침 만드는 방법에 필요한 재료를 우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름나물, 소금, 멸치액젓, 깨소금, 설탕, 고추장, 식초, 참기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비름나물무침을 만들기 전에 비름나물다듬는법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깻잎순과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는 비름나물을 다듬는법은 연한 줄기는 떼어 내 사용하고 억센줄기는 훑어서 잎만 사용을 하여 주시면 비름나물무침에 사용하는 비름나물다듬는법이 완료가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손질하여 주었는 비름나물데치기 작업을 하여주도록 하겠습니다. 비름나물데치기 할때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손질한 비름나물을 넣어 데쳐주세요. 소금을 약간 넣어 푸르고 선명한 나물의 색으로 변하는 비름나물을 보실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데쳐주면 된다고 합니다. 짧게 데쳐준 비름나물을 찬물에 비른나물을 헹구어 주세요.

 

 

찬물에 넣어주었는 비름나물데치기작업 하였주었는 나물의 물기를 짜줄것 입니다. 나물의 물기를 꽉짜며 나물이 뻑뻑해지니 너무 강하게 짜주시면 안된다고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출연자가 알려주었스니다. 이렇게 물기를 짜준 비름나물은 무치기 전에 가볍게 털어줘야 먹을때 뭉히지 않고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비름나물무치는법에 필요한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추장2작은술, 설탕 1작은술 그리고 더욱 맛있는 감칠맛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멸치액젓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깨소금2작은술, 참기름2작은술 그리고 새콤한 맛을 내어주기 위하여 식초2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비름나물무침을 만들기 위하여 미리만들은 양념장에 데쳐주었는 비름나물을 넣어 버무려주세요. 나물반찬의 기본은 손질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비름나물무치는법 관련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 김선영 출연자의 방법으로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비름나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