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송어 회뜨기 ' 갬성캠핑 박나래 '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4.

송어 회뜨기 ' 갬성캠핑 박나래 '

갬핑에서 생소한 모습일수도 있지만 송어를 손수 직접 손질하여 송어 회뜨기 방법이 갬성캠핑 출연을 하였는 박나래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일단 송어를 손질할때 미끄럽지 않게 수건을 깔아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수건을 깔아주었는 위에 송어횟감을 올려주었습니다. 송어도 구입하여 온것이 아닌 물차가 직접 배달을 하여주는 감성캠핑 프로그램에서 볼수 있었습니다.

죽은 송어 배를 사시미 칼을 이용하여 갈라주었습니다. 송어 배를 갈라줄때 송어 속에 있는 제거할 내장을 조심하여 배를 갈라주어야 하는것 같습니다.

송어배를 갈랐으면 송어회뜨기 중에서 난이도 상인 제일 어려운 작업인 송어내장을 제거하여 준다고 합니다. 송어배를 가르고 내장이 보이면 내장을 제거하여 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송어 내장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손나은 출연자의 모습도 볼수 있었습니다. 내장을 깔끔하게 제거하여 주었으면 이번에는 뼈와 송어 살을 분리하여 준다고 합니다.

연어과의 붉은살생선인 송어의 내장을 제거하였으면 이번에는 뼈와 송어살을 분리하여 주었습니다. 살과 뼈를 분리하기 편하게 잡아주는 손나은 출연자의 모습도 볼수 있었습니다. 박나래 출여자에게 송어회뜨기 할때 보조를 잘한다고 칭찬을 듣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갬성캠핑에서 놀라움의 연속이였습니다. 캠핑을 와서 송어회를 직접 떠서 먹는 모습이 방영이 되는것에 더욱 놀랐습니다. 이번에는 뼈에서 제도로 분리된 송어살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한쪽의 송어살을 분리하여 주었으면 이번에는 반대쪽 뼈와 살을 분리하여 주었습니다. 박나래 출연의 송어회뜨기 방법으로 살점 손실없니 완벽하게 뼈와 살이 분리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알들살뜰 하게 살과 분리된 뼈는 버섯매운탕에 사용을 할것 이라고 합니다. 뼈에서 분리한 송어살에 붙어 있는 껍질을 제거 하여준다고 합니다.

살에 붙어 있는 껍질을 제거할때 한번에 껍질을 벗기지 못하고 중간에 끊겨 버린 껍질의 모습을 박나래 출연자를 통해 보려주었습니다. ㅜㅜ 한번에 송어껍질을 제거하지 못하여 송어회뜨기 보조 역할을 하는 손나은 출연자의 방법으로 송어의 껍질을 손으로 뜯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손나은 출연자가 송어회뜨기 방법에서 어려운 껍질제거를 손으로 깔끔하게 벗겨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에는 적당한 두께로 송어회를 떠주는것이라고 합니다.

박나래 반장의 손끝에서 한점 한점 쌓이는 송어회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바로잡아 올려 살이 쫀쫀하고 탱글한 송어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송어회면 차가운 돌판에 올려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 송어회를 먹을수 있는데 갬성캠핑에서 미리 돌판을 준비하여 냉장고에 넣어둔 치밀한 송어회 계획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차가운 돌판위에 빠르고 신선하게 차곡차곡 올리는 송어회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갓떠놓은 송어회 한점을 초장에 콕 찍어서 먹는 갬성캠핑 출연자의 모습이였습니다. 진정한 고진감래로 박나래, 손나은 출연자가 송어회 뜨는 모습이 갬성캠핑을 통해 방영 되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JTBC 갬성캠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