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비파잎 해물칼국수 충북 청주 비파해물칼국수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1.

생생정보에 비파잎을 이용을 하여서 칼국수를 만들고 있다는 충북 청주에 위치하는 비파해물칼국수 전문점이 나와서 관련정보를 포스팅을 하여 볼까 합니다. 일단 비파해물칼국수는 해물로 승부를 하는것 같습니다. 조개, 오징어, 새우, 가리비 같은 해물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안에 더 있는것 같은데 너무 많아서 무슨 해산물이 들어 있는지를 모를정도로 많은 해산물들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해산물들이 들어 있는데 9000원 이라는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물탕이라고 하여도 믿을 정도로 해물탕 잘하는 전문점 보다도 더 많은 해물들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9000 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으로 이런 음식을 먹을수 있다는것이 아주 대단한 맛집인것 같습니다. 30분 정도는 기본으로 기다려 주어야 할정도로 대기가 많은 비파잎해물칼국수 라고 합니다.

음식을 드시는 분이 미리 이야기를 하였지만 메뉴판을 다시 보여드리겠습니다. 1인분에 9000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으로 해물칼국수를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릇이 꽉차게 조개가 들어가서 생김새가 아주 최고라고 합니다. 이렇게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를 하고 있으니 대기가 많이 걸릴정도로 많은 분들이 청주 비파잎해물칼국수를 방문 하는것 같습니다.

청주 비파잎해물칼국수의 해물은 야들야들하게 맛이 좋다고 합니다. 조개를 잘못 먹으면 껌처럼 질긴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청주 칼국수 맛집이라고 하는 비파잎해물칼국수는 조개는 잎에 넣자마자 부드럽게 사라질정도로 맛이 좋고 부드러운 싱싱한 조개라고 합니다.

비파잎해물칼국수에서 주문한 칼국수에 미리 나온 해물을 먼저 모두 드시고 면을 주문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면을 2개를 주문을 하였는데 다른데하고 다르게 진짜 쫄깃쫄깃하다고 합니다. 면에 특수한 맛을 좋게 하는 재료들이 들어 갔는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칼국수의 면하고 색상부터 다르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칼국수는 먹다가 보면 입에 붙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비파잎해물칼국수의 칼국수면은 입에 붙지도 않고 쫄깃쫄깃하고 아주 특색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비파잎해물칼국수에서 사용을 하는 일반칼국수 면의 색상과 다른 녹색칼국수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이미 상호에서도 알수 있는듯 비파잎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비파잎을 사용을 하면 면이 잘 붇지 않고 잡냄새가 안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칼국수를 만들때 비파잎을 사용을 하고 있는 청주칼국수맛집이라고 하는 비파잎해물칼국수 입니다.

비파잎과 일반면을 다르다는것을 확인하기 위하여 따로따로 끓여 보였습니다. 일단 탄력이 틀리다는것을 확인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비파잎칼국수는 훨씬 탄력이 있는 비파잎면을 눈으로 확인할수 있을 정도 입니다.

비파잎은 비파나무의 잎을 말린것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향산화와 피로회복에 아주 요과적이라고 합니다. 비파잎을 넣어 칼국수면을 만들면 식감이 좋아지고 밀가루 잡냄새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생생정도에서 출여한 충북 청주에 위치하는 비파잎해물칼국수 식당에 관련한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