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정선 도롱이연못 위치 ' 갬성캠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4.

정선 도롱이연못 위치 ' 갬성캠핑 '

 

강원관광 홈페이지

강원관광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강원도 관광정보를 만나보세요

www.gangwon.to

도롱이연못이라는 하늘길에 위치하고 있는 예쁜 핀란드 지역을 연상시키고도 충분한 풍경을 가지고 있는 정선에 위치하고 있는 지역이 갬성캠핑을 통해 방영이 되었습니다. 도롱이연못은 정선군에 위치한 하늘길은 해발 1000m 이상의 고지대에 조성된 숲길로 지리산의 둘레길, 제주조 올레길과는 차원이 다른 하늘위에 떠 있는 길에 있다고 합니다. 등산로 주변은 원시림이 널려있고 일부 구간은 70~80년대 석탄을 운반하던 운 탄로와 산판길을 볼수 있어 아련한 옛 정취가 물씬 풍기고 있다고 합니다. 이중 도룡이연못은 하늘길의 백미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마운틴콘도에서 하늘 마중길이 끝나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도룡이연못 이라고 합니다. 1970~80년대 동원 탄광에서 무연탄을 채취할때 굴진으로 인해 지반이 내려앉아 자연적으로 연못이 생성된 도룡이연못이라고 합니다. 연못 둘레가 150m 정도로 이 일대에는 크고 작은 연못수 구개 탄광으로 발생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런 도롱이연못을 찾아가기 위하여 갬성캠핑 출연자 분들이 출발을 하였는데 험한 산길을 끓임없이 오르는 굽이굽이 올라가는 캠퍼들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난 산위에 위치하고 있는 도롱이연못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험하고 높은곳의 핀란드는 어떤 모습일지가 궁금합니다. 도룡이연못이 얼마나 산골인지를 알수 있는 표지판이 있을정도 입니다.

도롱이연못이 얼마나 산골이면 일부구간에서 통신사별 통화 불가능한 지역이 있다고 합니다. 도롱이연못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은 통화가능지역이라고 되어 있을 정도로 산골이라고 합니다. 도롱이연못은 해발 1200미터에 위치하고 있는 고원에 위치한 핀란드 갬성을 충분히 느낄수 있는 스폿이라고 합니다.

어머어머한 곳이라고 알려주는 갬성캠핑 반장님인 박나래 출연자 입니다. 핀란드라고 볼수 있을정도의 도롱이연못은 어떤 모습일지가 궁금합니다.

1200미터에 위치에 자리잡고 있는 작은 연못 하나인 도롱이연못이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롱이연못은 고즈넉하고 신비로운 풍경을 가지고 있으면서 물에 비친 반영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연못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정선 도롱이연못 이라고 합니다.

잔잔한 도롱이연못을 바라보고 있으면 울창한 숲과 호수를 품은 핀란드가 연상이 되는 도룡이연못이라고 합니다.

이런 강원도 산속 숨은 핀란드 도롱이 연못에서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하는 갬성캠핑 출연자 분들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먹방갬성으로 제대로 불태운 핀란드 캠크닉을 즐긴 감성캠핑 출연자 분들에게 빠질수 없는 도롱이연못의 포토타임도 있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JTBC 갬성캠핑

 

정선 도롱이연못 - Google 검색

5일 전 · 도롱이연못, 정선군에 위치한 하늘길은 해발 1,000m 이상의 고지대에 조성된 숲길로, 지리산의 둘레길, 제주도 올레길과는 차원이 다른 하늘 위에 ...

www.googl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