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장어구이 정성식당 맛집 '달빛장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4.

생생정보 장어구이 정성식당 맛집 '달빛장어'

  • 상호 : 달빛장어
  •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호수공원2길 12 ( 갈천리 1725)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 연락처 : 054-856-3400
  • 방영 : 생생정보 1181회

건강식으로 많이 찾으시는 음식중의 하나인 장어구이 음식을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으로 정성식당 코너에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출연한 전문점은 장어구이 음식을 전문으로 안동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달빛장어 전문점이 방영되었습니다.

달빛장어 전문점의 장어구이 음식은 다른 장어구이 전문점의 장어보다는 느끼함이 적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어구이를 먹으면 질리지도 않고 간이 알맞아 맛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깔끔한 맛을 가지고 있으면서 분위기가 좋은 달빛장어 전문점이어서 더욱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맛이 좋은 장어구이 음식을 어떻게 만들어 신선한맛이 나는지 그 비결이 뭔지 상당히 궁금하다고 하시는 손님들이 계십니다. 그리고 달빛장어 전문점에서는 가게에 수족관이 없는것으로 보았다고 합니다. 살아있는걸 쓰는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고 합니다. 수족관도 없는데 어떻게 이렇게 신신한 장어구이를 만들수 있는지 달빛장어 전문점에 여쭈어 보았습니다.

수족관이 없는대신에 달빛장어 전문점에서는 장어양식장을 남편분이 운영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남편이 양식장을 운영을 하고 있어서 달빛장어 전문점에서는 신선한 장어를 받아 식당을 운영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달빛장어 전문점에서 운영을 하시는 장어양식장에서는 키우는 장어만 약 30만마리를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년정도 사장님이 직접 양식장을 운영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장어를 오래 키우면서 많은 장어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계시는 사장님 인것 같습니다. 장어가 먹이를 뜯어먹는 습성이 있다보니까 사료를 줄때도 그냥 주는것이 아닌 물하고 반죽해서 반죽상태로 장어에게 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어손질도 직접 남자사장님이 손질하여 달빛장어에 가져다 주고 계신다고 합니다. 장어손질도 누가하느냐에 따라서 맛이 다르다고 합니다.

남편사장님은 1차 산업인 생산만 하시는데 양식장만 하여서는 살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내분이 운영하시는 달빛장어 전문점을 장어구이 전문점으로 운영을 하시면서 3차산업인 판매를 책임져 주시니 고맙다고 합니다.

장어 물고기 하나는 정말 잘 키우시는 남자 사장님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여자사장님은 손님들한테 장어구이 음식을 낼때 자신감이 있다고 합니다. 장어구이가 맛이 있으니 거기에 부응하게 나무지 반찬들도 잘 만들어야 장어구이 음식이 더잘 돋보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달빛장어 전문점을 더 열심히 운영을 하시는것 같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KBS 생생정보 1181회 장어구이 / 연어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