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김치만두피 김치만두전골 맛집 : 고향김치전골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4.

생생정보 김치만두피 김치만두전골 파는곳 : 고향김치전골

  • 상호 : 고향김치전골
  • 주소 : 부산 중구 부평2길 26 ( 부평동1가 29-15)
  • 연락처 : 051-257-0230
  • 영업시간 : 매일 18:00 ~ 24:00
  • 방영 : 생생정보 1181회

김치만두에 특별한 만두피를 사용하고 있는 고향김치전골 전문점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고향김치전골 전문점에서는 밀가루 만두피를 사용하지 않고 김치를 만두피로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만두소에 김치를 넣어서 만들어도 되는데 그래서는 손님들에게는 인상적인 음식이 되기는 어렵다고 생각하셨는 고향김치전골 전문점 사장님 이라고 합니다. 특별한 무언가가 있어야 손님들이 오시니까 그래서 김치만두피를 이용하여 만드는 김치만두전골 음식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치만두전골 음식을 전문으로 부산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고향김치전골 전문점에서는 만두피 대신 김치를 싸서 나오니까 맛이 독특하고 느끼함을 잡아주는 특별한 맛을 가지고 있는 음식맛이라고 합니다.

이런 특별한 맛을 가지고 있는 김치만두전골 음식은 만두의 부드러움과 김치의 아삭함이 잘 어우러지는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두를 끓이다 보면 불거나 터지는 경우가 있는 고향만두전골 전문점에서는 만두피를 김치사용하고 있어 만두가 터지는 일이 없고 만두소를 싹 감싸주는맛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김치만두전골의 맛이 먹을때 식감도 좋고 국물도 정말 제대로 우러나는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고형김치전골 전문점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김치는 보관하는것 부터 남다른 숙성을 거치는것 같습니다. 밖에서 김치를 약간 익힌 다음에 냉장고에 넣고 숙성을 하는것이 가장 맛있는 김치숙성을 하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밖에서 1차 숙성을 하였는 김치는 냉장창고에서 이중 숙성을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고향김치전골 전문점에서 사용을 하는  김치가 많이 쉬거나 온도조절이 실패해서 곰팡이가 피어서 많이 버리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오랜 세월을 겪다 보니까 4개월 정도 숙성하는게 김치만두전골에 쓰기 가장 적당한 김치가 되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김치숙성의 비빕이 있는 김치 숙성전과 숙성후의 차이점에 대하여 손님들에게 차이점을 여쭈어 보았습니다. 숙성전 김치도 맛은 좋지만 숙성후 김치는 새콤하면서 엄청 깊은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숙성 김치가 훨씬 더 새콤하고 감칠맛이 많이 나는 맛을 가지고 있는 숙성김치라고 합니다.

그리고 고향김치전골에서 만두피로 사용을 하는 만두피는 김치의 잎파리 부분만 사용을 하고 김치만두소에 들어가는 만두소는 기본에 충실한 만두소를 만들어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향김치전골 전문점에서는 처음에는 손으로 조김씩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손님이 늘어나면서 양이 불어나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기계를 빌린다든지 하는게 성격에 맞지 않아 직접 손으로 김치만두피를 이용한 김치만두를 만들고 계신다고 합니다.

김치만두피를 사용을 하면 밀가루를 쓰면 아무래도 끓이는 중에 밀가루 피가 퍼지면서 국물이 탁해지기도 하고 뻑뻑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김치만두전골 음식을 끝까지 국물을 깔끔하게 드실수 있게 하려고 김치만두피를 이용한 김치만두를 만들어 김치만두전골을 만들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KBS 생생정보 1181회 김치만두전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