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골목식당 상도동 촉촉 주먹밥 백종원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5.

골목식당 상도동 촉촉 주먹밥 백종원 레시피

골목식당 출연중인 상도동에 위치하고 있는 잔치국숫집에서 새로운 메뉴로 선보인 주먹밥이 퍽퍽하다고 평가를 하였는 백종원대표가 퍽퍽주먹밥에서 심폐소생술을 하여 촉촉주먹밥으로 변경 되는 레시피를 백종원 출연자의 방법으로 알려주었습니다. 일단 퍽퍽주먹밥에서 촉촉주먹밥이 되기 위하여 단무지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단무지를 잘게다져서 달콤한 맛이 나는 촉촉주먹밥이 되게 준비를 하고 매콤한 맛을 더해주기 위하여 청양고추를 다져서 준비를 하여주었습니다.

기본적인 주먹밥에 다진단무지, 다진청양고추, 마요네즈를 넣어면 된다고 합니다. 사장님표 소고기주먹밥을 남겨두고 백종원 대표가 새롭게 주먹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고기와 김가루를 넣어 만든 사장님의 소고기주먹밥 안에 단무지와 청양고추를 넣고 마요네즈를 넣어주었습니다.

단무지, 청양고추 그리고 촉촉함을 더해주기 위하여 마요네즈로 촉촉함을 더해주면 백종원 출연자의 촉촉 주먹밥이 완성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사장님의 소고기주먹밥은 퍽퍽한 맛의 식감을 가지고 있었지만 청양고추와 단무지로 매콤새콤한 맛을 더해지면서 거기에 마요네즈까지 함꼐 넣어 촉촉함 까지 갖춘 어디에 나두어도 손색이 없는 소고기주먹밥 이라고 합니다.

기존 사장님의 소고기주먹밥의 맛은 너무 퍽퍽한 맛이 강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백종원 출연자가 손을 봐서 새롭게 만든 소고기주먹밥은 청야고추의 매콤함이 먼저오고 감칠맛이 나는 맛있는 소고기주먹밥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재료간의 조화로 감칠맛까지 가지고 있어 훨씬 촉촉한 소고기주먹밥으로 변신하였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골목식당 상도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