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시래기밥 만들기 '알토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5.

시래기밥 만들기 '알토란'

시래기밥 만들기 '알토란'

시래기를 이용하여 만드는 시래기밥 만들기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방영을 하였습니다. 일단 시래기밥을 하기 위해 시래기를 손질하는것 부터 삶는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시래기를 잘 삶기 위해서는 쌀뜨물에 삶을 시래기를 30분 동암 담구어주세요.

30분간 쌀뜨물에 담구어 두었던 시래기를 냄비에 찬물과 불린 시래기를 같이 넣고 끓으면 식용 베이컨소다 반큰술을 넣어주세요. 10분간 삶은뒤 불을 끄고 그대로 식히면 맛있고 부드러운 시래기를 삶을수 있다고 합니다.

식은 시래기를 껍질까지 벗기면 시래기손질이 끝난다고 합니다. 이렇게 삶아둔 시래기는 물기를 꼭 짠후 냉동보관 하면 식감이 질겨진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삶은 시래기를 보관할때는 물과 함꼐 넣어 냉동보관하면 부드러운 식감의 시래기를 보관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손질하여 삶아준 시래기를 이용하여 시래기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래기밥을 만들기 위해 시래기를 양념한후 볶으면 간이 잘 배고 구수한 풍미가 살아있는 시래기밥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래기밥을 하기전에 한번 볶아주면 시래기 특유의 냄새까지 제거를 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시래기를 볶아주기 위하여 시래기밥을 만들 냄비에 삶은 시래기200g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채썬 돼지등심 200g을 넣고 들기름 2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시래기와 들기름이 아주 잘어울리는 궁합을 보여주지만 돼지고기와도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시래기의 밑간을 하여주기 위하여 국간장2큰술을 넣어주시고 다진마늘2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시래기와 없어서는 안되는 친구인 된장1큰술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고기가 익을때 까지 볶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고기가 투명해질때 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시래기밥은 냄비밥으로 만드는것이 맛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쌀을 30분 동안 불린쌀 3컵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시래기를 볶아준곳에 불린쌀3컵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3컵을 넣어주세요. 냄비밥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수 있지만 냄비밥을 쉽게 만드는 방법은 물과 쌀의 황금비율로 1:1 비율로 만들어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냄비밥을 맛있게 하기 위해서는 1단계로 센불에 물이 자작해질때 까지 끓여주세요. 2단계로 약불에 10분을 끓여주세요. 마지막 3단계로 불끄고 5분간 뜸들여주시면 맛있는 냄비밥 형식으로 만들은 시래기밥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시래기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