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시래기소고기 찜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5.

알토란 시래기소고기 찜 만들기

야들야들한 소고기와 쫄깃한 시래기의 만남으로 만들어지는 가을의 참맛을 맛볼수 있는 시래기소고기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알토란 시래기소고기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래기소고기찜에 들어가는 소고기는 식감이 부드럽고 지방이적은 소목심을 사용하여 시래기소고기찜을 만든다고 합니다. 팬에 5~6cm로 자른 삶은 시래기 300g을 프라이팬에 넣어주세요.

시래기300g에 넛불썬 소목심300g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불을 꺼준 상태에서 들기름 3큰술을 넣어주세요.

들기름을 넣은 시래기에 된장3큰술과 중간고춧가루2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고추장1큰술과 다진마늘1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이렇게 만드는 시래기소고기찜에 들어가는 재료중에 매콤함을 원하면 지금 양념에 고춧가루를 추가로 넣어주시면 되고 감칠맛을 원하시면 된장을 추가로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제 불을 키고 시래기와 소고기를 볶아줄것 입니다. 그러나 기름이 없이 볶으면 시래기와 소고기가 탈수가 있으니 멸치육수를 약간 넣어주세요. 시래기소고기찜을 만들기 위하여 준비한 멸치육수 총3컵중 일부만 넣어주세요. 마지막에는 멸치육수3컵은 모두 넣어줄것이니 양을 마추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멸치육수를 이용하여 시래기와 소고기가 타지 않게 조금씩 넣어가면서 볶아주세요.

모두 볶아지면 나머지 멸치육수를 모두 넣어주세요. 멸치육수를 조금씩 넣어가며 볶으면 양념이 시래기와 소고기에 더잘 베인다고 합니다.

남은 멸치육수를 넣고 국물이 자박해질때 까지 끓여주세요. 그러면 시래기소고기찜에 들어갈 마지막 재료 하나만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멸치액젓을 넣어주시면 감칠맛이 올라가 더욱 맛이 좋은 시래기소고기찜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시래기소고기찜을 만들때 가정 중요한것은 국물을 너무 조리지 말아야 한다는것 입니다.

시래기소고기찜에 국물이 너무 조리면 나중에 넣어야 하는 거피낸들깻가루를 넣으면 너무 뻑뻑할수 있습니다. 거치낸들깻가루를 4큰술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청양고추3개와 대파1대를 시래기소고기찜에 넣어주시면 가을풍경을 바라보며 먹고싶은 요리인 시래기소고기찜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시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