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돼지고기 꼬치구이 강경석 달인 마포 락희돈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2.

상호 : 락희돈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2길 86 (동교동 155-35)

전화번호 : 02-332-1233

영업시간 : 매일 16:00 ~ 01:00 재료소진시까지

출연 : 생활의달인 714회

메뉴 : 볼살꼬치 3500원, 막창꼬치5000원, 돈설꼬치4500원


생활의 달인에 출연을 하신 분인 강경석 달인 입니다. 강경석 달인이 하시는 음식은 일반적으로 생소한 음식이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입니다. 돼지고기꼬치요리 라고 하여서 돼지 고기를 이용을 하여서 만드는 꼬치요리 인것 같습니다. 강경석 달인은 일반 요코하마에서 부터 34년에서 35년정도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꼬치구이실력가 라고 합니다.

강경석 달인이 운영을 하고 계시는 마포에 위치하는 락희돈은 돼지꼬치구이 1세대의 범접할수 없는 내공의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꼬치구이의 신세계를 볼수 있는 아주 핫플레이스 인것 같습니다

마포 락희돈에서 식사를 하시는분들과 인터뷰를 하였는데 일본에서 먹던 돼지꼬치구이 보다 강경석 달인이 운영을 하시는 락희돈의 돼지꼬치구이의 맛이 더 맛있다고 합니다. 기름진 부위인것 같은데 씹으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꼬치의 다른맛을 볼수 있는 락희돈이라고 합니다. 맛자체가 완전히 다르다고 합니다. 재료도 재료고 조리하시는 법이나 양념이나 그런것이 불맛이나 그런 모든 부분이 강경석 달인이 운영을 하고 계시는 락희돈을 따라올곳이 없다고 합니다.

왜 이렇게 맛이 있는 꼬치를 만들수 있는집에 대하여 여쭈어 보니 꼬치구이의 심장은 간장소스라고 합니다. 강경석 달인은 소스의 맛은 가게의 맛이라고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꼬치요리전문으로 하시는 분들은 자기의 맛에 굉장히 프라이드를 갖갖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고 합니다.

꼬치요리를 배우면서 간장을 만드는 비법을 배웠는데 이렇게 정성을 많이 들여서 만들어야지? 이런 생각을 하셨다고 합니다. 꼭 이렇게 하여야 맛있는 간장소스가 만들어 지는것지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일단 맛을 보고 실질적으로 꼬치에 찍어서 구워서 먹어 보니까 이렇게 어렵게 만든 소스만큼의 이길수 있는 소스의 맛은 없다고 판단을 하였다고 합니다.

마포에서 락희돈을 운영을 하고 계시는 강경석 달인은 일본에서 전문적으로 야키돈이라는 돼지고기꼬치를 시작한지가 한 20년 가까이 되었다고 합닏니다. 본인이 거의 1세대 정도 되는것 같다고 합니다. 그정도로 돼지고기꼬치의 전문성이나 자부심을 상당히 많이 가지고 계시는 마포에서 락희돈을 운영을 하시는 강경석 달인분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