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밤효능,밤 종류, 밤 고르는 법, 밤 보관하는 방법 '알토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5.

밤 종류, 밤 고르는 법, 밤 보관하는 방법 '알토란'

밤 종류, 밤 고르는 법, 밤 보관하는 방법 '알토란'

알토란의 식재료백서 코너에서 밤에 대한 정보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밤의효능은 원기보강.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달고 짭짤한 맛.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밤은 어른들의 허리.뼈 강화에 도움이 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밤의효능으로 지사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밤속껍질에는 떫은맛을 내는 타닌이 많아 설사 밑 배탈에 효과적인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밤이 좋은 효능만 있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다.밤 섭취시 주의해야 하는 경우에는 변비가 있는경우, 습기가 많아 잘 붓는 체질, 그리고 과체중은 밤을 섭취할때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밤을 두가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두밤의 정확한 차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일단 두가지고의 종류를 보여주는 밤은 품종이 다르다고 합니다.

두가지 밤중의 하나는 대보라는 잠이라고 합니다 두가지 밤종류의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대보밤은 알이 큼직하고 좌면이 큰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알이큼직하고 좌면이큰 특징을 가지고 있는 대보밤은 비교적 속껍질이 잘 벗겨져 군밤용으로 적합하다고 합니다. 알이큰 대보는 군밤용으로 추천을 한다고 합니다.

다음 두번째 밤종류는 옥광 입니다. 옥광밤의 특징은 크기가 작고 동글동글하며 좌면이 작은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옥광의 특징은 단맛이 많고 향이 짆애 생이나 쪄서 먹는 밤종류로 적합하다고 합니다.

밤효능, 밤종류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밤고르는법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맛있는밤 고르려면 3가지만 기억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맛있는 밤을 고르는 법중 11월 ~ 12월 구입을 하는 밤이 좋은밤을 고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갓수확한 밤은 평균적으로 단맛이 작다고 합니다.

밤은 한두달 정도 후숙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후숙을 하면 당도가 30~ 40% 가량 높아져서 더욱 맛있는 밤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햇밤은 11~12월에 단맛이 가장 좋은 밤을 구입할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쨰 맛있는 밤고르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기가 좌르를 도는밤을 고르는 것이라고 합니다. 윤기가 없는건 수입산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수입산 밤의 특징은 윤기가 돌지 않으며 단맛과 밤의 향이 적다고 합니다. 그러나 맛있는 밤을 고르기 위해서는 윤기가 도는 밤을 골라야 한다고 합니다.

세번쨰 맛있는밤 고르는법은 밤을 눌렀을때 단단한지 확인하는것이라고 합니다. 단단하지 않은 밤은 벌레 먹었거나 밤의 속이 빈것일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밤을 보관하는 방법 입니다. 밤을 보관할때는 신선하게 밤을 보관하기 위해서 구멍낸 봉지에 보관을 하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식재료는 밀봉해서 보관을 하는것이 일반적인 보관방법일것 입니다. 그러나 밤은 밀봉하여 보관을 하면 쉽게 상한다고 합니다. 밤을 보관하는 봉지에 작은 구멍을 내서 구멍낸 봉지에 보관해야 공기가 순환돼 신선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