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촌수계산법 호칭계산기 사돈의팔촌 앱 이용하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5.

촌수계산법 호칭계산기 사돈의팔촌 앱 이용하기

촌수계산법 호칭계산기 사돈의팔촌 앱 이용하기

촌수를 계산하는게 항상 어려운 분들이 계실것 입니다. 모바일이 개발이 많이 되면서 앱 이용하여 촌수계산법을 손쉽게 계산하여 본인이 상대방을 본인의 촌수를 계산하여 호칭을 할수 있는 호칭계산기 프로그램인 사돈의팔촌 앱에 대하여 안내드리는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시면 호칭계산기 라고 검색을 하여도 되지만 앱의 정식명칭인 사돈의팔촌으로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은 검색결과로 손쉽게 모바일에 설치가 가능하실것 입니다.

설치버튼만 누르면 손쉽게 설치가 되는것을 보실수 있는 사돈의팔촌 앱인 촌수계산기 어플 입니다. 촌수계산기를 이용하여 호칭계산기 이용을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칭계산기 이용을 하는 기준이 남자인 남편을 기준으로 할수 있고, 여자 기준이나 아내기준으로 호칭계산기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나의 관계를 선택할수 있는것은 아버지, 형, 남동생, 아들, 어머니, 누나, 여동생, 딸을 나와의 관계를 선택할수 있게 되어 있는 촌수계산기 어플입니다.

촌수계산기 이면서 호칭계산기 어플인 사돈의팔촌 앱으로 나의형의 아내가 본인과 어떤 호칭으로 불리는지 호칭계산기를 이용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형은 나와의 촌수는 2촌이라고 합니다. 내가 나의형의아내를 부를때는 형수님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나의 배우자가 나의형의아내를 부를때는 형님이라고 부르면 된다고 합니다. 나의 자녀가 부를때는 큰어머니라고 부르면 된다고 아주 간단하게 촌수의 잡을 알려주는 사돈의팔촌 어플입니다.

하나의 예를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저의 아내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의 언니의 남편은 나와의촌수는 없습니다. 내가 아내의언니의남편을 부를때는 형부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것은 지역적 차이가 조금 있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본인들이 알고자 하는 촌수를 손쉽게 계산할수 있는 어플인 촌수계산기에 대하여 안내드리는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촌수계산법 - Google 검색

2019. 3. 6. · 촌수 계산법, 부부의 촌수 1촌, 2촌, 3촌, 4촌, 5촌 등 촌수는 어떻게 계산하면 되는 걸까요? 사실 촌수는 매우 간단한 두 가지 법칙만 기억하면 계산할 ...

www.googl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