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호동과바다 전복김치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2.

전복김치라는 생소한 김치를 호동과바다에서 선보였습니다. 만드는 레시피는 아주 간단하지만 맛은 아주 보장이 되었는 김치라고 합니다. 전복으로 담그는 김치를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얇게 저민 전복에 무, 쪽파, 고춧가루, 배, 유자 껍질 등을 넣어서 만든다고 합니다. 재료들을 채를 썰어 틈새에 넣고 내용물이 새지 않도록 잘 여미는 작업으로 김치를 담그는것일고 합니다. 마른 전복이나 데친전복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마른전복을 사용할 경우에는 끓인 소금물을 부어 익혀서 만든다고 합니다.

그럼 호동과바다에서 나오는 전복김치를 만드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전복을 손질을 하여야 합니다. 손질된 완도 자연산 전복을 얇게 포를 뜨는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절인 배추에 김칫소를 골고루 발라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썰어둔 전복을 김칫소에 따로 버무려서 버무린 김장김치속에 사이사이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전복김치는 섬마을 사람들의 맛있는 김치음식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갈치김치나 김치에 해산물을 넣어서 먹는것을 많이 보았지만 전복을 넣어서 김치를 만드는것은 처음 보았는것 같습니다.

전복김치를 먹어본 강호동씨가 말을 하기를 김치의 아삭함과 전복의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아주 일품이라고 합니다. 전복과 김치의 궁합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