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남의광장 갈색팽이버섯 마늘볶음 백종원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6.

맛남의광장 갈색팽이버섯 마늘볶음 백종원 레시피

맛남의광장에서 갈색팽이버섯을 이용하여 만든 첫번째 만남의요리는 갈색팽이버섯마늘볶음 음식을 만드는 모습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갈색팽이버섯 마늘볶음을 만들기 위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터, 소금, 마늘, 후추, 쪽파, 그리고 갈색팽이벗서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생소한 음식 재료인 갈색팽이버섯도 느타리버섯처럼 밑동을 안잘라도 되는지 백종원 출연자에게 물어 보았습니다. 갈색팽이버섯은 느타리버섯과는 다르게 밑동을 잘라줘야 한다고 합니다.

갈색팽이버섯 밑동은 끝부분을 잘라주는것이 아닌 밑동의 중간 부부낚지만 잘라주면 된다고 합니다. 갈색팽이버섯은 혹시 톱밥이 들어 있을지 모르는 밑동의 아랫부분만 조금 잘라내고 음식을 할때 사용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밑동을 잘라주었는 갈색팽이버섯을 먹기 적당한 크기로 손으로 찢어주세요. 그런다음 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녹여주세요.

녹은버터위로 다진마늘을 넉넉히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맛소금을 넣어주는데 갈색팽이버섯 두봉지 기준으로 백종원 출연자의 손에 있는 만큼의 맛소금을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끓고 있는 버터와 마늘 위로 맛소금을 넣어주세요. 그러나 갈색팽이버섯을 이용하여 가정에서 마늘볶음 요리를 만들때 자주하는 실수가 있다고 합니다.

센불에 계속 버터를 끓이면 버터가 타서 실수를 한다고 합니다. 버터가 타지 않도록 중불로 마늘이 노릇노릇해질때 까지 볶아주세요.

버터에 마늘을 언제까지 볶아야 하는지 맛남의광장 백종원 출연자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마늘의 색상이 갈색팽이버섯 색과 비슷해질때 까지 볶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버터에 넣었는 마늘이 갈색팽이버섯의 색상과 비슷해졌으면 갈색팽이버섯을 버터와 마늘을 넣은곳에 넣어주세요. 마늘과 함께 볶아지는 갈색팽이버섯의 색상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버터에 마늘을 넣은 다음에 갈색팽이버섯을 넣어 볶아주는데 어느정도 볶아주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갈색팽이버섯에서 물이 살짝 나오거나 물이나오기 직전까지 볶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순식간에 뿜어져 나오는 버섯 속의 수분들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버섯에서 수분이 나오면 불을 끄고 빠르게 접시에 담아낸 다음에 마지막으로 고명용으로 쪽파를 뿌려주시면 갈색팽이버섯마늘볶음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미자믹으로 후춧가루를 뿌려주시면 더욱 매콤함맛이 나는 맛남의광장 첫번째 만남의요리인 갈색팽이버섯마늘볶음 요리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광장 갈색팽이버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