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국은처음이지 단양 이끼터널 이끼벽 주소 정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6.

한국은처음이지 담양 이끼터널 이끼벽 주소 정보

한국은처음이지 담양 이끼터널 이끼벽 주소 정보

이끼터널 주소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한국은처음이지 출연을 하였는 영국 제임수 후퍼 출연자가 무동력 여행이라고 하여 자전거를 타고 단양을 지나던중 단양에서 유명한 이끼터널을 지나가는 모습이 한국은처음이지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이끼터널은 터널은 아니지만 터널이랑 비슷하게 생겼다고 합니다.

이끼터널은 이끼벽 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끼와 푸른나무로 둘러싸여 있는 도로라고 합니다. 약 200m 길이로 단양군 적성면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이끼와 나무로 이루어진 이끼터널은 자연이 만들어낸 초록빛 터널이라고 합니다.

이끼터널은 지나가는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무동력여행의 포인트 중의 포인트라고 합니다. 이끼하나가 이렇게 예쁘고 경치가 좋게 만든다는것에 한국은처음이지 프로그램에서 놀라운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마치 동화속에 들어간것 같은 느낌을 받을수 있는 단양 이끼터널 입니다. ㅜㅜ 그러나 외국인분들에게도 부끄럽게 이끼벽에 낙서가 되어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외국인분들도 아는 이끼벽에 낙서를 하면 안된다는것을 내국인분들이 낙서를 하여두었는것에 부끄러울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다시 이끼가 살아서 벽에 자라는동안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낙서로 이끼가 훼손되어 있는것을 보고 한국은처음이지 출연하시는 외국인분들도 이끼벽의 이끼가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하며 감상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내국인분들도 부끄러워해야 할것 같습니다. ㅜㅜ 차량을 타고 가지 않고 자전거를 이용한 무동력 여행에서 볼수 있는 매력이 있는 단양 이끼터널인것 같습니다.

이끼가 한가득 있는 단양 이끼터널은 가짜 같다고 할정도로 이쁘다고 합니다. 이끼하나로 이렇게 힐링이 되는것이 대한민국 단양에 있다는것이 자랑스러운것 같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MBC 한국은처음이지

 

단양 이끼터널 - Google 검색

2018. 9. 21. · 단양 이끼터널,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 충청북도 단양여행입니다 .. 도담삼봉, 카페 산, 온달관광지까지 돌아봤고요 .. 마늘 한정식도 먹었습니다 .

www.googl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