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편스토랑 오윤아 물메기 멍텅구리라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7.

편스토랑 오윤아 물메기 멍텅구리라면

편스토랑에서 라면을 주제로 진행을 하고 있는데 오윤아 출연자가 물메기를 이용하여 멍텅구리라면을 만드는 부분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완전 획기적인 물메기로 라면을 만든다고 하여 신기한 라면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일단 묵으닞를 먹기좋게 잘게 썰어주세요. 그런다음에 프라이팬에 참기름을 두른 다음에 묵은지를 넣어주었습니다. 묵은지를 손질할때 양파도 잘라주세요.

참기름에 묵은지와 양파를 넣은곳에 고춧가루와 어간장을 같이 넣어주세요.

이번엔느 물메기육수를 미리 1시간 끓여두었는 육수를 이용하여 묵은지 볶은데 넣어줄것 이비다. 1시간 끓여놓았는 물메기육수에 살을 부서서 같이 넣어준것이 포인트인 물메기육수인것 같습니다.

살을 부서서 넣는것이 포인트인 물메기 육수에 라면의 맛을 내기 위하여 물메기탕에 달걀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러나 차후에 멍텅구리라면을 평가를 할때 달걀을 넣은것이 어떻게 보면 시원한 국물을 방해한것 같다는 평가도 있었습니다. 차후에 직접 가정에 만드실때는 달걀을 빼서 만들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런다음에 라면을 바로 넣어주세요. 라면을 다른곳에 삶아서 넣는것이 아닌 물메기육수에 바로 넣어서 끓여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멍텅구리라면은 라면이 아닌 물메기탕에 사리를 넣은 느낌의 맛일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중성 얻을수가 있을지가 염려가 되는 멍텅구리라면 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홍석천 출연자와 경합에서 이긴 라면으로 시원한 라면을 생각하시면 가정에서 오윤아 멍텅구리라면 추천 드립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오윤아 멍텅구리라면

 

 

멍텅구리라면 - Google 검색

11시간 전 · '멍텅구리 라면' 재료는 물메기 2마리, 물 1L, 다시마 1장, 10cm 두께 무, 묵은지 1/8 포기, 양파 반 개, 참기름 약간, 고춧가루 1.5T, 다진마늘 0.5T, ...

www.googl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