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미운우리새끼 김승우 식용유 기름 없이 전분물 만두 굽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9.

미운우리새끼 김승우 식용유 기름 없이 전분불 만두 굽기

미운우리새끼 김승우 식용유 기름 없이 전분불 만두 굽기

음식에 대하여 특별한 지식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미운우리새끼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승우 출연자가 식용유기름없이 만두를 굽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이 되었습니다. 일단 냉동실에 있던 유일한 먹거리 만두를 발견하였는데 냉동만두를 이용하여 교자식으로 라면집이나 분식집에서 많이 볼수 있는 밑은 바삭삭하지만 겉은 촉촉한 만두는 만든 김승우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냉동만두는 있지만 특별한 조리료나 재료들이 없었습니다. 국간장, 전분가루, 후추 달랑 3개만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엇습니다. 냉동만두를 굽기위하여 식용유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나 가정에서 얼마나 음식을 하지 않았으면 식용유도 유통기한이 지난 모습을 미운우리새끼를 통해 볼수 있었습니다. ㅜㅜ 식용유 기름없이 만두를 구워야 하는데 김승우 출연자가 어떻게 만들지가 궁금합니다.

냉동만두를 구워야 하는데 식용유 없이 기름없이 만두를 구울수 있다는것을 김승우 출연자가 알고 있다고 합니다. 가정집에 얼마나 재료가 없었으면 사람사는 집에 접시가 있는지를 물어볼 정도라고 합니다.

일단 냉동만두를 먹을 만큼만 접시에 덜어 담는다고 합니다. 접시에 담은 만두를 전자레인지에 2분20초를 돌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김승우 출연자의 만두 꿀팁이라고 합니다.

식용유 기름 없이 만두는 구울때 전분을 이용하여 만두를 굽는것 같습니다. 전분가루와 물을 1:4 비율로 혼합하여 전분물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에만 돌린 냉동만두는 이 자체가 맛이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그러나 더욱 맛있는 만두를 먹기 위하여 전자레인지에 살짝 익힌 만두를 프라이팬 위에 올려주었습니다.

김승우 출연자는 프라이팬위에 올린 만두 사이 사이에 전ㅂ누물을 뿌려주었습니다. 만두물에 촉촉히 적셔지는 전자레인지에 돌린 냉동만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전분물을 만두 사이사이에 넣은 다음에 뚜껑을 덮어주세요. 가스레인지 불을 켜준 다음에 조금만 지난 다음에 두껑을 열어보면 촉촉하게 쫀득한 모습을 만들어진 잘 구워진 만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김승우 출연자가 같이 출연한 분들을 위해 냉동 만두를 식용유 기름없이 전문으로 만두는 굽는 모습으로 쫀득쫀득한 만두가 만들어 지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SBS 미운우리새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