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있는녀석들 한정판 한정메뉴 뼈해장국 : 종로 할매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9.

맛있는녀석들 한정한 한정메뉴 뼈해장국 : 종로 할매집

  • 상호 : 할매집
  •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 12길 1-5 (내장동 108)
  • 연락처 : 02-735-2608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1:30
  • 메뉴 : 족발, 감자탕
  • 방영 : 맛있는녀석들 297회, 한국인의밥상453회, 백종원의3대천왕43회 등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에 한정메뉴로 방영이 되었는 뼈해장국 메뉴를 종로에서 전문적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할매집 전문점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할매집 전문점에서는 한정판뼈해장국 메뉴가 없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족발, 감자탕 메뉴만 존재를 하고 한정메뉴로 방문한 음식인 뼈해장국 메뉴가 없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할매집 전문점 사장님에게 메뉴판에 뼈해장국이 없는 이유가 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종로 할매집 전문점에서는 한정메뉴인 뼈해장국 메뉴는 한정메뉴이기 때문에 메뉴판에 없는 메뉴라고 합니다. 개업초기에 뼈해장국과 족발을 함께 판매를 하였는 할매집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할매집에서는 초기에는 뼈해장국 메뉴가 있었지만 손많이 가는 뼈해장국의 단점으로 현재는 메뉴에서 삭제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이후에도 단골손님들이 뼈해장국을 찾아 오시는 분들이 많아 하루 한정된 그릇만 판매를 하고 있는 뼈해장국 메뉴라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에서 한정메뉴로 정할만한 뼈해장국 메뉴인것은 맞는것 같습니다.

할매집의 인기메뉴인 한정판 뼈해장국 음식은 한정그릇만 판매를 하고 있어 오후1시쯤 판매가 종료 된다고 합니다. 점심시간때 거의 한정메뉴가 판매가 끝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할매집에서는 뼈해장국 만큼 유몀ㅇ한 시크니처 메뉴가 있다고 합니다.

그 메뉴는 바로 냉장 숙성해 야들야들하고 촉촉한 맛을 맛볼수 있는 할매집 전문점의 족발이라고 합니다. 한정판 메뉴인 뼈해장국을 주문하니 무생채, 양배추김치, 마늘, 쌈장이 기본제공이 되는 밑반찬 입니다.

이렇게 인기가 좋지만 손이많이가서 현재는 메뉴판에서 삭제된 다음에 한정메뉴로 판매를 하고 있는 뼈해장국을 어떻게 만드느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마장동에서 공급받은 국내산 등뼈만 사용해서 만든 뼈해장국 메뉴라고 합니다.

할매집 전문점의 뼈해장국 만드는 방법은 마장동에서 공급받은 국내산 등뼈의 핏물을 뺸 다음에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치는 작업을 한다음에 뼈에 붙은 기름기를 제거하여 준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기름기를 제거한 등뼈인 데친 등뼈를 1시간정도 삶아준다고 합니다.

데친등뼈를 1시간 정도 삶은뒤 그냥 삶아주는것이 아닌 양념에 버무린 무채를 함께 넣어서 끓여준다고 합니다.

뼈해장국을 만들때 넣어주는 무채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된장, 식초, 고춧가루, 간베트남고추에 무채를 버무린다고 합니다. 이렇게 버무린무채를 넣어서 뼈해장국을 만드는 이유는 양념에 버무린 무채를 뼈해장국에 넣으면 국물이 좀더 시원한 맛이 나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양념한 무채를 넣어 만든 뼈해장국을 주문 즉시 뼈에 손으로 잘라 뚝배기에 담고 국물을 부어주면 맛있는 할매집 전문점의 뼈해장국 음식이 완성이 되낟고 합니다.

이렇게 맛있게 만들어진 양념한 무채가 들어가 만들어진 뼈해장국을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하여 할매집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뼈해장국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음식이 나오자마자 따뜻할때 빨리 먹는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손이가지만 새로운 방법으로 만들어진 무채를 넣은 뼈해장국 음식은 집에서 어머니가 끓여두시던 감자탕과 비슷한 맛이라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 출연자분들의 입맛을 취향저격하는것 같습니다.

뼈해장국의 맛이 깊고도 깔끔한 국물을 가지고 있으면서 양념한 무채가 들어가 시원하고 달큼한 맛을 추가로 넣어준 할매집 뼈해장국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양념한 무채를 넣어 만든 뼈해장국 속에 들어가 있는 무채는 건져먹는 재미가 있는 뼈해장국의 별미라고 합니다. 겉모습은 순해 보이는 뼈해장국 이지만 매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뼈해장국 음식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맛있는녀석들

 

 

맛있는녀석들 뼈해장국 - Google 검색

2020. 10. 30. · 맛있는 녀석들 뼈해장국 한정 메뉴 특집 종로 광화문 맛집 경복궁역 할매집. 원래 감자탕과 족발이 메인인 집인데,. 평일 점심시간 12시에서 1시까 ...

www.googl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