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낙지요리 낙지미나리볶음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5.

최고의요리비결 김선영 낙지요리 낙지미나리볶음 만들기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김선영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낙지요리 중의 하나인 낙지미나리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 되었습니다. 준비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낙지, 밀가루, 미나리, 대파, 풋고추, 홍고추, 고춧가루, 통깨, 들기름, 참기름, 매실청, 물엿, 다진마늘, 진간장, 설탕, 고춧가루, 고추장을 준비하여 주세요.

일단 낙지요리이니 낙지를 손질하는 낙지손질법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낙지의 머리를 뒤집어 주세요. 낙지는 머리를 움쳐쥐었을때 알이 볼록하게 차 있으면 암컷이라고 합니다.

낙지의 머리를 뒤집어 준다음에 낙지의 내장을 제거하여 주세요. 그런다은 낙지 눈을 제거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낙지의 이빨을 제거하여주시면 낙지손질법으로 깔끔하게 손질이 되는 낙지의 모습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소금으로 낙지를 세척하는 경우가 있지만 소금으로 낙지를 문지르면 삼투압 현상이 일어나 낙지가 질겨지므로 소금을 사용하지 말고 밀가루를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손질한 낙지에 밀가루를 넣어 문질러서 낙지를 세척하여 주세요.

밀가루를 이용하여 세척을 하여준 다음에 낙지를 헹구어주세요. 그럼 낙지가 깨끗하게 손질이 끝나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일단 낙지 머리를 2등분으로 잘라주세요. 그런다음 익으면서 줄어드는 낙지를 생각하여 8cm 정도로 낙지를 잘라주세요.

낙지가 익으면서 줄어드므로 8cm 큼직하게 썰어주시는것이 낙지볶음 만들때 좋다고 합니다.

낙지미나리볶음에 들어가는 재료를 손질하여 주세요. 미나리를 썰어주시고 대파를 반으로 갈라서 썰어주세요.

이번에는 낙지미나리볶음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설탕2큰술, 고추장1큰술, 고춧가루2큰술, 진간장1큰술, 매실청1큰술, 물엿1큰술, 다진마늘1큰술을 혼합하여 낙지미나리볶음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낙지요리를 할때는 센불로 낙지볶음을 만들어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달구어진 팬에 들기름을 둘러주세요.

들기름에 손질한 낙지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고춧가루 2큰술을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낙지를 들기름에 볶을때 고춧가루를 넣어주면 수분이 흡수되고 직화 구이향이 나서 더욱 맛이 좋은 낙지볶음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볶아준 낙지볶음을 프라이팬의 한쪽에 밀어내어 한쪽에 공간을 만들어 주세요.

빈공간에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을 데운뒤 섞어주면 낙지에 양념이 잘 배어들어 더욱 맛이 좋은 낙지볶음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양념장을 데워준 다음에 낙지와 양념장을 같이 섞어주세요. 그런 다음 대파, 풋고추, 홍고추를 같이 넣어주세요.

낙지볶음 음식을 만들떄 처음부터 끝까지 센불에 볶아줘야 물기가 덜 생기니 꼭 낙지볶음을 만들때는 센불로 음식을 만들어 주세요. 그런다음 통깨1큰술, 참기름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낙지미나리볶음에 들어갈 미나리를 넣어서 볶아주시면 낙지요리 중의 하나인 낙지미나리볶음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최고의요리비결

 

낙지미나리볶음 만들기 - Google 검색

낙지볶음-알토란 레시피. 낙지볶음 만들기-알토란 레시피. 재료: 낙지 1마리, 양파 1/ 2개, 애호박 1/2개, 대파흰부분 1대, 청고추 2개,. 홍고추 1개, 미나리 한줌, 식용유 ...

www.googl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