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 나의 전화번호 변경 방법 (상세설명)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1.

아이폰 나의 전화번호 변경 방법 (상세설명)

아이폰을 사용을 하던중 휴대폰 전화번호의 변경을 하였지만 아이튠즈와 아이폰에 전화번호가 정상적으로 변경이 되지 않거나 아이폰 설정내에 있는 전화의 나의전화번호 내의 전화번호가 변경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것 입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아이폰 전화번호변경 방법으로 진행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변경이 가능할것 입니다.

 

1. 본인이 사용을 하는 통신사에서 전화번호를 우선 변경을 하는것이 우선작업 입니다.

2. 설정 -> 메세지 탭에 들어가세요. 

아이폰의 설정내에 들어가서 메세지 탭에 들어가셔서 아이메세지를 사용이 되는것이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것을 비활성으로 아이메세지 변경을 하여주세요.

3. 세번째는 페이스타임의 설정을 변경하여 주는것 입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설정내부에 있는 페이스타임에 들어가 주세요. 기본으로 페이스타임의 사용이 활성화 되어 있는것을 비활성화로 페이스타임을 사용하지 않는것으로 변경을 하여주세요. 

4. 메세지와 페이스타임의 사용을 비활성화로 변경을 하였으면 이번에는 아이튠즈 계정의 설정을 변경하여주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시면 에어플레인모드 위에 있는 계정정보를 선택하여주세요.

아이튠즈 계정정보를 선택하시면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정보를 확인하거나 입력할수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주세요.

5. 설정내부에 있는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설정을 할수 있는 분입니다. 위와 같이 이전 전화번호가 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이전 사용을 하던 전화번호를 삭제하여 줄것 입니다. 수정 부분을 클릭하여 이전전화번호를 삭제하여주세요.

6. 이전에 사용을 하던 전화번호를 설정내부에 있는 아이튠즈 정보에 들어가서 삭제를 하여주었으면 이번에는 모든설정 재설정으로 하여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하여 설정내부에 있는 일반 버튼을 눌러주세요.

일반부분을 클릭하시면 재설정 부분이 보이실것 입니다. 재설정 부분을 클릭하여 주세요.

모든설정 재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모든설정 재설정만 하시면 아이폰 내부에 있는 정보는 모두 초기화가 되지만 설정만 초기화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설정 재설정을 눌러서 아이폰의 설정을 초기화 하여주세요.

7.재설정을 하였는 아이폰이 재부팅이 될것 입니다. 재부팅이 되었는 아이폰의 전원을 꺼주세요. 전원이 꺼졌는 아이폰의 유심을 제거하여 주세요.

8. 아이폰의 유심이 제거가 되었는 상태에서 아이폰의 전원을 켜주세요. 아이폰의 전원이 켜진 다음에 위에서 하였는 설정내부에 들어가면 있는 기능인 모든설정재설정을 다시 하여주세요.

9. 8번에서 하였는 모든설정재설정을 하였으면 아이폰이 재부팅이 될것 입니다. 재부팅이 되었는 아이폰의 전원을 꺼주세요. 전원이 꺼진 다음에 7번에서 제거를 하였는 유심을 다시 설치하여주세요.

10. 유심을 제거한 다음에 모든설정재설정을 한다음에 유심을 다시 넣고 재부팅을 하였는 상태의 아이폰 입니다. 이번에는 유심을 넣은 상태에서 재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내부에 있는 모든설정 재설정을 눌러주세요. 지금은 아이폰 전화번호 변경을 위한 작업이니 하나하나 꼼꼼하게 작업을 하여주시는것이 좋으실것 입니다.

지금 상태는 유심이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마지막으로 모든설정 재설정을 하여주는것 입니다.

11. 5번에서 아이폰 전화변경 변경으로 인하여 기존번화번호를 삭제하여주었습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전화번호를 넣어줄것 입니다. 설정을 누른 다음에 에어플레인모드 위에 있는 아이튠즈 정보를 확인하기 위하여 눌러주세요.

12.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정보를 입력하거나 수정하거나 할수 있는 화면에서 추가버튼을 누른 다음에 전화번호추가를 눌러주세요. 전화번호 추가를 눌렀을때 통신사에서 변경한 전화번호가 입력창에 있으면 다음을 눌러주면 끝이라고 합니다. 만약 바뀐번호가 되어 있지 않고 아이폰 전화번호 변경 전의 전화번호가 입력이 되어 있으면 6번으로 돌아가서 다시 설정을 하여주시면 별문제 없이 아이폰 나의 전화변호 변경 작업이 완성이 될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