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대구이색별미 연근수라상 파는곳 :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2.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대구이색별미 연근수라상 파는곳 :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 상호 :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 주소 : 대구 동구 동호로2길 13-5
  • 연락처 : 053-964-0912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일요일 휴무
  • 메뉴 : 연근비빔밥, 연근수제비, 연잎해물전, 왕건백숙, 홍련상
  • 방영 : 생생정보 1184회, 6시내고향 6469회

 

연근타락죽이라는 음식을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모습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의 대동맛지도에서 방영이 되엇습니다. 타락죽의 맛이 담백하고 누구라도 쉽게 먹을수 있는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연근타락죽은 연근코스요리 첫번쨰 코스 음식이라고 합니다.

연근타락죽은 우유와 쌀, 연근으로 만든 따끈한 타락죽으로 조선왕실의 대표적인 별미중의 하나인 타락죽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맛있는 연근 요릴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대구이색별미 한상을 만들고 있는 전문점의 상호는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이라고 합니다.

여기도 연근 저기도 연근 샐러드에도 연근이 들어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연근수라상에는 전부다 연근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연근과 관련한 요리라고 하면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에서 먹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연근음식을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연근 음식이 있으니까 정말 다양하고 맛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연근을 활용한 푸짐한 한상을 볼수 있는 대구이색별미 중의 하나인 연근을 이용하여 정갈하고 깔끔한 음식이면서도 음식을 드시는 본인에게는 건강을 되찾아주는 그런맛을 내는 음식이 아닌 작품이라고 합니다.

연근수라상에 제공이 되는 연근음식은 부드럽고 담백한 연잎수육부터, 제출채소의 아홉가지 맛을 즐기는 연근구절판, 든든한 별미 음식인 연근전복조림, 연잎의 은은한 향이 스며든 연잎밥 그리고 궁중의 별미인 타락죽 까지 연근의 무한변신을 볼수 있는 연근수라상 음식이라고 합니다.

대구이색별미인 연근수라상을 만들게 되었는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을 운영하시는 사장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전국 연근 생산량의 약 40%를 차지하는 대구반야월 연근을 활용하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에서는 지역의 주민들이 모여서 만든 협동조합이라고 합니다. 대구 반야월의 연근이 유명하다는 사실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졌으면 하는 바램에 조합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합에서 주부들이 열심히 활동하는 단체이기도 하면서 2014년 주부 25명이 똘똘 뭉쳐 설립한 연근전문 식당인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 이라고 합니다.

반야월연근사랑협동조합은 지역의 특산물인 연근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개발해서 판매를 하면서 수익금을 마을에 환원하여 다양한 지역봉사 활동도 참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184회 연근한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