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항아리 해물 짬뽕 전골, 눈꽃깐쇼새우 파는곳 : 경기 시흥 77뽕 수타짜장짬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2.

생생정보 항아리 해물 짬뽕 전골, 눈꽃깐쇼새우 파는곳 : 경기 시흥 77뽕 수타짜짱짬뽕

  • 상호 : 77뽕 수타짜장짬뽕
  • 주소 : 경기 시흥시 하우로 41-1 ( 대야동 54-7)
  • 연락처 : 031-312-2999
  • 영업시간 : 평일 11:00 ~ 21:30
  • 방영 : 생생정보 1183회

 

엄청난 해물이 들어간 짬뽕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과분한 이름을 해물들이 들어간 음식인 항아리해물짬뽕전골 음식을 경기 시흥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77뽕수타짜장짬뽕 전문점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짬뽕음식이라기 보다는 전골이라는 이름이 더욱 잘 어울리는 항아리해물짬뽕전골 음식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77뽕수타짜장짬뽕 전문점에서는 항아리해물짬뽕전골 음식도 유명하지만 깐쇼새우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깐쇼새우가 아닌 눈꽃깐쇼새우라는 이름으로 일반적인 튀김옷이 아닌 일식풍의 튀김옷을 입고 있어 엄청 바삭바삭하다고 합니다.

일식에서 튀김을 만드는 방식으로 뜨거운 기름에서 튀김옷을 흩뿌리면서 만드는 눈꽃깐쇼새우 음식이라고 합니다. 일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의 친구가 튀김을 할때 눈꽃깐쇼새우 만들듯이 하는것을 보고 이렇게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것을 보고 중식에도 잘 어울리겠다 싶어서 눈꽃깐쇼새우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일식 튀김방식으로 만들고 있는 77뽕수타짜장짬뽕 전문점의 인기메뉴인 눈꽅깐쇼새우 음식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원래 77뽕수타짜장짬뽕 전문점의 인기음식인 항아리해물짬뽕전골의 해물을 모두 먹으면 이번에는 수타면을 이용하여 짬뽕을 먹을 차례라고 합니다.

수타면을 이용하여 먹는 짬뽕전골 음식의 수타면은 면발이 치아에 튕길 정도로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타면을 직접 만드시는 77뽕수타짜장짬뽕 사장님은 중국에서 수타면 만드는법을 배우셨다고 합니다.

중국에서 수타면을 배울때 2년동안 매일 새벽1시까지 잠도 줄여가면서 수타면 만드는것을 배우셨다고 합니다. 사장님이 수타면을 만들때 번갈아 가면서 손목을 돌려가며 반죽을 늘이는 특별한 주인장만의 기술을 볼수 있었습니다.

수타면으로 면을 만들었는 항아리해물짬뽕전골 음식의 수타면은 기계로 뽑는 면은 툭툭 끓어질때가 있는데 경기 시흥의 77뽕수타짜장짬뽕 전문점의 수타면은 식감이 아주 쫀득쫀득 하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183회 (항아리해물짬뽕전골/ 눈꽃깐쇼새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