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인생역전 연탄불고기 파는곳 : 서울 송파 도나우연탄불고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2.

생생정보 인생역전 연탄불고기 파는곳 : 서울 송파 도나우연탄불고기

 

  • 상호 : 도나우연탄불고기
  • 주소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243 (삼전동 101-10 )
  • 연락처 : 02-2202-3897
  • 영업시간 : 매일 11:30 ~ 13:30, 17:00 ~ 00:00 매주수요일 휴무
  • 메뉴 : 철판고추장불고기, 연탄간장불고기, 연탄고추장불고기
  • 방영 : 생생정보 1183회, 생방송오늘저녁 844회

가스불도 아닌, 숯도 아닌 연탄을 이용하여 불향 가득한 연탄불고기 음식을 전문으로 서울 송파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도나우연탄불고기 전문점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추억의 연탄을 이용하여 만드는 연탄불고기에 대한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연탄을 이용하여 만든 연탄불고기 음식은 고기가 입안에서 부들부들 춤을 출정도로 맛이 좋은 식감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연탄불에 구운 고기인 연탄불고기 음식은 불맛이 나면서 고추장의 매콤한 맛도 나서 아주 맛이 좋다고 합니다.

하루매출 150만원으로 월매출 약 4500만원으로 연탄을 이용하여 만든 음식인 연탄불고기 하나로 인생역전한 도나우연탄불고기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도나우연탄불고기를 운영하시는 이재윤 사장님은 옛날에 손님 없을때는 집을 팔고 빚도 내서 살다가 지금은 이렇게 인생역전 성공하여 정말 기분이 좋다고 합니다.

연탄불이 추억의 음식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장작이나 숯불보다 불향이 더 진하고 맛나서 더욱 맛이 있는 연탄불고기 으식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연탄을 이용하여 만드는 연탄불고기를 연탄을 이용하여 옛날 생각이 절로 나게 하는 연탄이라고 합니다.

그럼 연탄불고기를 만들때 사용을 하는 연탄의 온도를 측정하여 보았습니다. 측정기에서 측정이 되지 않을 정도로 500도 이상의 온도를 보이는 연탄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숯불의 온도를 측정하여 보았습니다. 숯불의 온도는 약 300 ~ 350도의 온도를 보이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굽는 온도에 따라 다른맛이 나는 고기에 대하여 테스트도 하여 보았습니다.

연탄에 구운 불고기와 숯불에 구운불고기의 맛의 차이점에 대하여 도나우연탄불고기 손님들에게 테스트를 하여 보았습니다.

연탄에 구운 불고기가 조금더 촉촉하고 육즙이 살아 있는맛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탄에 구운 연탄불고기는 불향이 더 많이 나서 풍미가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숯불에 구운 불고기 보다는 연탄에 구운 연탄불고기가 더욱 맛이 좋다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연탄불은 최고 온도가 약 900도 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연탄을 이용하여 연탄불고기를 구울때 열이 지속되니까 고기도 잘 구워지고 불향도 많이 나는 도나우연탄불고기 전문점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183회(도나우연탄불고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