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제철음식 꼬막정식 파는곳 : 전남 순천 도원경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2.

생생정보 제철음식 꼬막정식 파는곳 : 전남 순천 도원경

 

  • 상호 : 도원경
  • 주소 :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309 ( 대룡동 134-15 )
  • 연락처 : 0507-1399-5571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 방영 : 생생정보 1184회

꼬막정식을 주문하면 손님들에게 제공이 되는 꼬막으로 만든 수많은 음식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꼬막회무침, 꼬막장조림, 꼬막탕수 등 꼬막으로 만들은 맛있는 음식을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도원경 전문점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꼬막정식에 꼬막으로 만들어 제공되는 음식은 꼬막회무침, 꼬막전, 꼬막햄버그스테이크, 꼬막산적, 꼬막탕수, 통꼬막, 양념꼬막, 꼬막장조림등 꼬막으로 만들은 수많은 음식을 꼬막정식에서 같이 제공을 하고 있는 순천꼬막맛집이였습니다.

제철음식이라고 볼수 있는 꼬막은 11월에서 3월까지가 꼬막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모든 꼬막음식에 양념이 잘 돼 있고 씹는 식감이 꼬들꼬들하니 맛이 좋은 순천 꼬막정식 이라고 합니다.

꼬막정식에 같이 나오는 꼬막음식의 식감은 쫄깃쫄깃하고 단맛도 나서 맛이 좋은 꼬막정식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런 꼬막요리의 무한 변신의 비법에 대하여 도원경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꼬막정식에 사용을 하는 꼬막은 제철음식으로 즐기는것이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꼬막을 음식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꼬막을 손질할때 꼬막손질에 따라서 한끗 차이로 꼬막의 맛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꼬마정식에 나오는 꼬막회무침등의 음식이 아주 맛이 좋다고 합니다. 새콤달콤하고 고소하고 입에 착착 감기는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꼬막회무침 다음으로 순천꼬막맛집인 도원경의 손님들이 극찬하는 또 다른 꼬막요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꼬막스테이크와 꼬막산적이라고 합니다. 다른 꼬막전문점에서는 어른들을 위주로 하는 꼬막요리가 많다고 합니다. 어른들의 입맛에 맞는 음식들이 많아 아이들의 입맛에는 잘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전남 순천 꼬막맛집은 꾜막산적이나 꼬막햄버그스테이크가 있어 아이들 입맛에 아주 잘 맞는다고 합니다.

어른들은 꼬막 요리를 잘 먹는 편인데 아이들은 꼬막정식 전문점에서는 먹을게 별로 없어서 다 같이 먹을수 있고 즐길수 있는 꼬막요리를 생각해서 꼬막스테이크와 꼬막산적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184회 ( 꼬막정식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