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세 월세 전환 계산 부동산114 부동산계산기 활용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3.

전세 월세 전환 계산 부동산114 부동산계산기 활용

 

부동산114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부동산114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본인의 자가집이 아닌 전세나 월세로 아파트나 빌라 원룸등에 거주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자가주택이시면 걱정은 하지 않으시겠지만 아무리 주택임대차보호법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그래도 본인의 명의 집이 아닌경우 많이 고민을 하는 부분인 전세에서 월세 전환하는 경우와 월세에서 전세로 전환하는 경우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입니다. 이럴때 집주인이 합당한 금액으로 전환을 하는것인지 궁금하셔 하시는 분들이 많아 일반적으로 전환할때 쉽게 이용할수 있는 부동산계산기를 쉽게 이용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세 월세 전환 계산을 하기 위하여 부동산계산기 이용을 위해서는 부동산114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다음에서 '부동산114'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수 있을것 입니다. 다음에서 검색을 하여도 되지만 상단에 링크를 설정하여 두었는 링크를 클릭하여 검색엔진에서 부동산114 검색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부동산계산기 이용을 쉽게 하기 위하여 부동산114 홈페이지 사이트에 접속을 하였습니다. 상단 메뉴에 위치하고 있는 더보기를 클릭하여 주신다음에 부동산 계산기를 클릭하여 주세요.

저희가 알아보고자 하는 월세 전세 전환 관련한 계산만 할수 있는 부동산계산기가 아닌 부동산 관련한 모든 계산을 지원하고 있는 부동산114 부동산계산기 입니다. 양도소득세인 우리집 팔면 양도소득세는 얼마? 양도소득세계산을 직접 해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취득세계산은 우리집을 장만하려면 취득세는 얼마를 내야할까? 취득세 계산을 해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 부동산 거래를 하시면서 많이 필요한 중개보수 일것 입니다. 중개보수계산기는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 거래할때 지불하는 금액이며, 실제와 차이가 있는지 확인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부동산 보유 및 상속/증여시 필요한 계산기 입니다. 재산세/종부세계산기 입니다. 매년 6월 1일 현재 보유하고 있는 주택에 대한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를 계산할수 있다고 합니다. 상속세계산기 입니다. 상속세 비과세 여부와 상속세 납부금액을 계산할수 있는 서비스계산기 입니다. 증여세계산기는 증여세 비과세 여부와 증여세 납부금액을 계살할수 있는 서비스 계산기를 지원하고 있는 부동산 계산기 입니다.

그중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전세에서월세전환 이나 월세에서전세전환 관련 계산기능을 제공하는 전월세계산 계산기를 이용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 및 월세 전환에 따른 예상 전세가와 월세(보증금)을 계산해 주는 계산기라고 합니다. 부동산계산기를 이용하여 월세전세전환 계산을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월세전환 중에서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하기 테스트를 하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에서 월세로 변경하는 경우 집주인이 월세를 정해주는 경우가 있고 보증금을 정해주는 경우가 있을것입니다. 일단 월세를 1억 전세로 있는 가정에서 월세 100만원으로 변경하는 경우 보증금을 얼마정도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전세 1억에서 월세 100만원으로 변경하는 경우 보증금을 7000만원 정도 반환을 하여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하는 경우인데 보증금을 집주인이 정해주는 경우 입니다. 전세1억에서 보증금 3000만원으로 월세 전환하면 월세를 얼마를 매달 주어야 하는지 확인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 1억에서 보증금 3000만원으로 전환 변경하는 경우 월세는 41만원 선으로 예상이 된다고 부동산114 부동산계산기에서 계산을 하여주고 있습니다.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 변경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월세에서 전세로 전환하시는 분들도 계실것 입니다. 그럼 보증금 3000만원, 월세100만원에 거주를 하시고 계시는 월세에서 전세로 전환하는 경우는 얼마정도 되는지 확인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월세에서 보증금3000만원 월세100만원에 거주를 하고 계시는 집을 전세로 전환하는 경우에는 2억정도의 금액으로 금액이 변경된다고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전세 월세 전환을 하시는 경우 합당한 금액인지에 대하여 계산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기 바랍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부동산114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