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Daum 쉽게 이용하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3.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Daum 쉽게 이용하기

 

 

중개수수료 계산기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중개수수료 계산기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집을 구하거나 집을 내어놓는 경우 부동산을 이용하여 거래를 하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일것 입니다. 부동산을 통해 거래를 하게 되는 경우 중개수수료가 발생을 할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중개수수료 발생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직거래를 통해 부동산거래를 하는 경우가 있을것 입니다. 이런 경우 혹시 모를 사고로 인하여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것 입니다. 본인이 거래를 하고자 하는 부동산의 중개수수료가 얼마정도 나오는지 대하여 쉽게 알아볼수 있는 부동산계산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Daum 사이트에 대하여 중개수수료계산 쉽게 할수 있는 방법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에서 부동산수수료 검색을 하여보세요. 그럼위와 같이 검색엔진마다 지원을 하고 있을것 입니다.

다음검색엔진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입니다. 일단 매물에 대하여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 매물의 종류는 주거용 오피스텔제외, 오피스텔 85제콥미터이하 그리고 비주거용으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비주거용이라고 하면 상가를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를 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그리고 부동산물건이 위치하고 있는 거래지역을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 꼭 부동산 물건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을 말하는것이 아니며, 거래계약서를 작성하는 부동산 소재지 기준입니다. 부동산물건이 서울에 위치하고 있는데 건물주와 임차인이 경기도에 거주를 하고 있어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는 부동산에서 계약서를 작성하게 되면 거래지역이 경기도가 되는것입니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중개보수를 계산하기 위하여 거래지역이 중요하지만 그다음으로 중요한 거래유형 입니다. 매매, 전세, 월세에 따라 계산하는 방식이 다르니 본인이 부동산거래를 하는 유형에 대하여 정확하게 입력을 하여주세요.

주거용으로 대구에서 월세유형으로 부동산 거래를 하였는 경우 중개수수료계산을 하면 얼마정도 나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증금 3천만원에 월세 100만원으로 거래를 하여보았습니다. 그럼 부동산에 지불하여야 하는 중개수수룐,ㄴ 39만원이 발생을 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단 부가세인 VAT 별도의 금액이니 거래한 부동산의 사업자의 유형에 따라 부가세는 다르게 측정이 될것입니다.

다음은 같은조건인 보증금 3000만원에 월세 100만원 상가를 임대하여 보았습니다. 비주거용 선택을 하신다음에 대구광역시에서 거래를 하시게 되면 상한요율이 주거용과 다르게 0.9%가 적용이 되면서 같은 조건이지만 117만원의 중개수수료가 측정되는 부분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본인이 부동산 거래를 하시면서 중개수수료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신 분들이 많으니 이런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Dau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