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남의광장 백종원 공주 밤죽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4.

지역 농민들의 고통을 덜어주면서 경제적인 소비가 일어날수 있도록 진행을 하고 있는 백종원대표가 진행을 하고 있는 맛남의광장에서 공주의 명물이라고 하는 밤에 대하여 진행을 하였습니다. 밤을 이용을 하여서 밤죽이라는것을 만들었습니다. 밤죽이라는것은 밤을 삶아 거른 물이나 밤 가루를 푼 물에 쌀을 넣고 쑨 죽이라고 합니다. 일단 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밤은 율자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지름 2.5~ 4cm로 짙은 갈색으로 익는것이라고 합니다. 아시아 유럽 북아메리카 북부아프리카 등이 원산지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재배하는 품종은 재래공 가운데 우량종과 일본밤을 개량한 품종이라고 합니다. 한국밤은 서양밤에 비해 육질이 좋고 단맛이 강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수종으로 손에 꼽힌다고 합니다. 주로 중남부 지방에서 생산하며 8월하순에서 10월중순에 수확을 한다고 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기타지방,등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성분들이 들어 있어 발육과 성장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C가 만힝 들어 있어 피부미용과 피로회복, 감기예방등에 상당히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생밤은 비타민C성분이 알코올의 산화를 도와주고 술안주로 상당히 좋도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밤을 먹는 방법은 삶아서 먹거나 생으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분이 13% 정도 되도록 말리면 당도가 더욱 높아진다고 합니다. 꿀, 설탕에 조리거나 가루를 내서 죽, 이유식을 만들어 먹는 방법을 많이 이용을 한다고 합니다. 각종 과자와 빵, 떡 등의 재료로도 많이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밤을 이용을 하여서 밤죽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밤을 까주시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다진밤과 물에 갈았는 밤을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다진밤은 조금 있다가 넣어주고 일단 간밤을 먼저 냄비에 넣어주세요. 그다음에 중불로 끓여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끓었으면 다진밤을 넣어주세요. 다진밤이 잘 익도록 그리고 냄비에 눌러붙지 않도록 잘 저어주세요.

그다음으로 불린쌀을 물과 함께 갈아주세요. 이렇게 불린쌍과 물을 같이 갈은것을 끓이고 있는 밤죽 재료에 넣어주세요. 그다음으로 간을 하기 위하여 소금으로 간을 마추어 주세요.

밑이 타지 않도록 잘 저어주는 작업을 하시면 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으면서 건강에 좋은 밤죽을 쉽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백종원대표가 공주의 밤을 이용을 하여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밤죽 만들기 레시피를 개봉하여서 포스팅 작성하여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