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가을낙지 박속낙지탕 어리굴젓 비빔밥 파는곳 : 경기 광명 서해박속낙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3.

생생정보 가을낙지 박속낙지탕 어리굴젓 비빔밥 파는곳 : 경기 광명 서해박속낙지

 

 

서해박속낙지 : 네이버

리뷰 53 · 2TV생생정보 1186회

store.naver.com

여름철에 많은 영양분을 보충하여 가을이면 더욱 맛있는 낙지의 맛을 맛볼수 있는 가을낙지라고 하는 음식을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박속낙지탕 전문점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경기 광명에 위치하고 있는 서해박속낙지 전문점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박속낙지탕 속에 들어 있는 문어같은 진짜 국내산 싱싱한 낙지를 넣어주니까 침이 그냥 나올정도로 맛이 좋다고 합니다. 큼지막한 낙지에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박속낙지탕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럼 모든 분들이 이야기 하는 박속낙지탕에 들어간 낙지맛의 비밀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싱싱한 낙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낙지 다리하나만 떨어져도 안된다고 합니다. 다리 하나만 떨어져도 낙지납품 하시는 분에게 낙지를 바꿔 달라고 할정도로 낙지의 싱싱함에 대하여 신경을 많이 쓰는 서해박속낙지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경기광명낙지전문점에서는 낙지를 흐르는 물에만 씻어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밀가루나 기타재료를 이용하여 빨판에 붙어 있는것을 없애주는데 경기광명낙지 전문점에서는 수족관에서 자연스럽게 빨판에 들어 있는 이물즐을 제거된 싱싱한 낙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낙지는 원래 안 씻어도 된다고 사장님이 이야기를 하여 주십니다. 그냥 씻어서 짠맛만 조금 빼주는 정도로 흐르는 물에 씻어주기만 합니다.

다른 낙지전문점에서는 부재료들의 향이 낙지의 맛을 흐리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광명에 위치하는 서해박속낙지 전문점에서는 낙지의 맛도 살아 있고 국물맛도 살려서 정말 맛있는 국물이고 낙지의 맛이라고 합니다.

무를 넣어서 낙지탕을 만들면 텁텁한 맛이 나는 낙지탕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박을 넣어 만든 박속낙지탕 음식에 들어간 박은 섬유질이 많아서 끓여도 물러지지 않는 박속낙지탕의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박이 들어가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음식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박을 이용하여 만드는 박속낙지탕 전문점에는 다른 음식도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서해박속낙지 전문점의 사장님이 직접 만든 어리굴젓도 맛이 좋다고 합니다.

매콤한 어리굴젓하고 박속낙지탕의 국물하고 같이 먹으면 밥이 계속 입속으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박속낙지탕의 맛을 더욱 좋게 만들어주는 직접 담근 어리굴젓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서해박속낙지 전문점에서는 어리굴젓을 이용하여 어리굴젓비빔밥을 만들어주신다고 합니다. 어리굴젓비빔밥의 맛은 정말 환상적인 맛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186회 박속낙지탕/어리굴젓비빔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