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갤럭시 S10 액정 터치 민감도 올리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3.

갤럭시 S10 액정 터치 민감도 올리기

갤럭시 S10 액정 터치 민감도 올리기

갤럭시 핸드폰을 이용하시면서 액정보호필름이나 액정 강화유리를 붙이는 경우가 많이 있을것 입니다. 액정이 파손이 되면 상당히 많은 금액의 수리가 드는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상황이 되지 않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 강화유리 or 액정보호필름을 붙이는 경우 터치가 마음대로 되지 않고 가끔 답답한 터치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것 입니다. 이런경우 아이폰에서 지원을 하고 있지 않지만 갤럭시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터치민감도를 올릴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핸드폰의 터치민감도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로록 하겠습니다. 일단 갤럭시의 설정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설정에 들어가는 방법은 갤럭시 휴대폰의 상단을 쓸어내리시면 위와 같이 설정 버튼을 누르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고 앱들이 모여있는곳에 가서 설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설정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연결, 고객특화서비스, 소리및진동, 알림, 배경화면등 많은 부분을 설정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갤럭시 S10의 터치민감도를 올려주기 위하여 디스플레이를 터치하여 주세요.

설정 -> 디스플레이 옵션에 들어간 화면은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수 있을것 입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그러면 우리에게 필요한 터치민감도 옵션을 선택할수 있는 버튼을 만나실수 있을것 입니다. 갤럭시터치민감도 옵션은 화면보호용 커버를 사용할때도 터치가 입력되도록 터치민감도를 높일수있는 옵션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갤럭시노트8 사용을 할떄는 전화앱에서 *#2663# 입력을 하여 액정터치민감도를 올리는 설정을 하여 주었지만 갤럭시 S10같은 경우에는 화면설정을 할수 있는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터치민감도 옵션을 선택할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새로운 강화유리 또는 액정보호필름을 붙였는데 화면터치가 너무 느려지거나 액정터치에 불만을 느껴서 강화유리 같은 경우를 제거하실려고 고려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것 입니다. 그러나 액정보호필름을 제거하시기전에 터치민감도 설정을 하여 테스트를 하여보신 다음에 결정을 하셔도 되실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