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텔레그램(Telegram) 연락처 삭제 모바일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3.

텔레그램(Telegram) 연락처 삭제 모바일방법

텔레그램(Telegram) 연락처 삭제 모바일방법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가끔 보안을 생각하여서 텔레그램으로 메신져를 변경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그러나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삭제하는 경우도 있지만 텔레그램에서는 같은 메신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연락처에서 동기화가 되면서 불필요한 친구들이 텔레그램연락처에 나와 불필요한 부분의 연락처들이 많이 있어 사용에 불편한 경우가 많이 있었을 것입니다. 이제는 그런 걱정하지 마시고 Telegram 앱에서 아주 손쉽게 모바일에서 연락처를 쉽게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엡에 들어가세요. 텔레그램 앱에 들어가셔서 좌측 상단의 옵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연락처라는 옵션을 선태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텔레그램의 연락처에 들어갔습니다. 연락처에 본인이 텔레그램에서 자주 사용을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불필요한 분들도 많이 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여기서 텔레그램앱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면 일괄 연락처 삭제하는 방법은 따로 없는것 같습니다. 하나하나 불필요한 연락처를 삭제하여 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한번만 텔레그램 앱에서 불필요한 연락처를 삭제하여 주시면 다시는 그 연락처는 뜨지 않을것 입니다. 그러나 앱을 삭제한 다음에 다시 텔레그램 앱을 설치하시면 기존에 삭제하였는 연락처가 뜨는 경우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삭제를 하고 싶어하시는 분을 터치하여 대화방을 만들어 주세요.

삭제를 하고 싶어하시는 분과 빈 대화방이 만들어진것을 위와 같이 확인이 되실것 입니다. 이제 연락처에 삭제를 하고 싶어하는 연락처와 대화방이 만들어졌는것을 확인한 텔레그램앱에서 상단의 대화상대방의 이름을 터치하여주세요.

그러면 텔레그램에서 삭제를 하고 싶어하는 상대방의 상세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으면서 우측상단에 ... 3개의 옵션버튼을 확인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이제 텔레그램 연락처 삭제 하는 방법에 거의 도착을 하였습니다.

... 3개를 터치하여주시면 위와 같은  연락처 대상자에 대하여 설정을 할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연락처공유, 사용자차단, 연락처수정, 비밀대화시작, 홈화면에추가 등 많은 텔레그램 연락처에 대한 옵션이 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우리가 필요한 연락처삭제 기능이 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텔레그램의 연락처에서 삭제를 원하는 대상과 대화방을 만든다음에 연락처 옵션에서 연락처삭제 기능으로 텔레그램 내에있는 불필요한 연락처를 삭제 관련한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연락처삭제를 하시면 아주 쉽게 모바일 텔레그램 앱에서 삭제 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하나하나 불필요한 연락처를 삭제하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지속적으로 사용을 하는 메신져 앱에서 손쉽게 연락처를 삭제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