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MBN 알토란 가래떡 찜 활용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2. 8.

MBN 알토란 가래떡 찜 활용

불고기와 가래떡을  활용하여 만들수 있는 가래떡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MBN 알토란 임성근 출연자의 황금레시피 방법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래떡 손질하기

6cm 길이로 썰어둔 가래떡 10개에 칼을 이용하여 칼집을 내어줄것 입니다. 가래떡의 양끝을 남기고 열십자 모양으로 가래떡에 칼집을 내어주세요. 가래떡의 끝 부분이 잘리지 않는것이 중요한 비법입니다.

 

가래떡 조림장 양념 만들기

가래떡 조림장 양념을 만들겠습니다. 냄비에 물 1컵반, 진간장 3큰술, 흑설탕 3큰술을 넣어주세요.

진간장과 흑설탕이 들어간 조림장에 맛술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향신채소를 넣어줄것 입니다. 대파1대, 양파1개,통마늘 7개를 넣어주시면 감칠맛을 더해줄수 있는 향채소를 넣어주면 됩니다.

 

조림장 양념에 손질한 가래떡 조리기

냄비에 만들어준 조림장에 손질한 가래떡을 넣어주세요. 조림장이 끓어 오르기 전에 넣는것 보다 처음부터 넣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조림장에 가래떡을 조려주는 시간은 3분동안 조려주시면 됩니다. 3분을 조려준 가래떡은 불을 끄고 건져주세요.

그런 다음 이렇게 건져준 가래떡에 참기름 1큰술을 둘러주세요.

 

가래떡 속 채우기

2021/02/08 - [레시피] - MBN 알토란 임성근 바싹 소불고기 양념만들기 황금레시피

 

MBN 알토란 임성근 바싹 소불고기 양념만들기 황금레시피

MBN 알토란 임성근 바싹 소불고기 양념만들기 황금레시피 소불고기 양념 만들기 맛있는 소불고기 음식을 만들기 위한 양념만들기 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 2큰술반, 맛술5작은술인 25

kdw1116.tistory.com

간장이 들어간 조림장에서 졸려준 가래떡속에 바싹불고기 속을 채워주세요. 속을 채워준 조려준 가래떡에 데친 미나리 줄기를 이용하여 떡의 양 끝을 묶어주세요.

 

가래떡찜 완성하기

데친 가래떡 속에 소불고기를 넣어 미나리를 이용하여 묶어준 가래떡찜 재료를 다시 조림장에 넣어줄것 입니다. 가래떡을 조렸던 조림장에 속을 채운 가래떡을 넣어주시는것 입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가래떡찜을 조려주세요. 센불에 앞뒤로 1분씩 뒤집어 가면서 가래떡찜 속에 들어 있는 소불고기를 익혀주시면 됩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익혀준 가래떡찜의 마지막에 참기름 1큰술을 둘러주세요.

이렇게 조려진 가래떡찜을 건진 다음에 고명으로 잣가루를 올려주시면 쫄깃, 고소한 맛이 일품인 가래떡찜이 완성 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가래떡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