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토란 신선한 굴비 고르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0.

알토란 신선한 굴비 고르는 방법

알토란 신선한 굴비 고르는 방법

2020/12/10 - [정보] - 알토란 식재료백서 신선한 조기 고르는 방법

 

알토란 식재료백서 신선한 조기 고르는 방법

알토란 식재료백서 신선한 조기 고르는 방법 겨울철 많은 분들이 구입하시는 조기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의 식재료백서 코너에서 알려주었습니다. 그럼 신선한 조기를 고르는 방법에 대하

kdw1116.tistory.com

신선한 조기를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면 생물인 조기를 말려 만든 굴비중에서 신선한 굴비를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서도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알아보았슨비다. 신선한 굴비를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선도 낮은 굴비는 신선하지 않은 조기를 말리는 경우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아니면 신선한 조기를 말리더라도 말리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신선하지 않은 상태가 좋지 않은 굴비가 만들어 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신선도 늦은 경우 안 좋은 냄새가 나는 굴비로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그럼 신선한 굴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식재료백서에서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굴비의 비늘과 눈을 확인하라는것입니다.

신선한 굴비는 눈동자가 선명하며 눈동자 주변이 노란색일 띠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닐은 전체적으로 몸에 비닐이 촘촘하게 붙어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팁을 알토란에서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굴비의 배를 확인하는것이라고 합니다. 맛있는 굴비는 배부위가 노란빛을 띠고 있다고 하니 굴비를 구입하실때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