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불고기요리 된장불고기 만들기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4.

알토란 불고기요리 된장불고기 만들기 황금레시피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돼지목살과 만능된장 소스를 활용하여 만드는 된장불고기 만드는 황금레시피 방법이 방영 되었슨비다. 된장불고기 사용하는 고기를 알토란 프로그램에서는 3mm두께로 썬 돼지목살을 사용하였습니다. 돼지목살을 사용한 이유는 지방이 적당히 있어 부드러운 맛이여서 삼겹살 보다는 목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목살이 없으시면 삼겹살을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적당히 지방이 있는 목살을 추천 한다고 합니다.

된장불고기를 만들기 위하여 불고기요리에 사용할 돼지목살 300g을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볼에 손질한 목살을 넣어주세요.

 

알토란 새해힘찬밥상 만능된장 요리 만들기 황금레피시

알토란 만능된장 요리 만들기 황금레시피 어떤 음식에도 잘 어울리는 된장을 이용한 된장 요리 중의 하나인 만능된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알토란에 방여

kdw1116.tistory.com

미리 만들어 놓은 만능된장을 이용하여 불고기고기를 양념하여 준다고 합니다. 취향에 따라 만능된장으로 간을 마추면 된다고 합니다. 300g의 목살에 만능된장 3큰술을 넣어주세요.

만능된장 활용으로 많은 식재료들은 들어가지 않는것 같습니다.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후춧가루2~3꼬집을 넣어주세요.

숙성이 필요없는 된장불고기 비법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알아보았습니다. 꿀을 넣는것이라고 합니다. 꿀을 넣으면 불고기요리 고기를 숙성하지 않아도 부드럽고 맛있는 고기가 된다고 합니다.

꿀만 넣으면 숙성과정 생략이 가능한 불고기요리라고 합니다. 향이 강하지 않은 꿀이면 모두 좋다고 합니다. 꿀 3큰술을 넣어주세요.

열에 약한 꿀은 꿀의 영양을 섭취하기 위한 요리엔 가역을 금지 하지만 고기 양념속 꿀은 연육작용으로 꿀을 사용하는것이니 괜찮다고 합니다.

달군팬을 준비하여 주세요. 보통 불고기요리를 할때 고기를 볶아줄때 식용유를 사용하지만 알토란에서는 식용유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된장불고기를 물로 볶아준다고 합니다. 돼지불고기용 고기를 기름이 아닌 물에 볶아내는 이유는 돼지고기에 있는 기름을 활용해 깔끔한 맛을 내기 위한것 이라고 합니다.

달군팬에 양념한 돼지고기를 넣어준 다음에 물 3~4컵을 넣어주세요.

된장불고기 볶을떄 물의 역할에 대하여 알토란 임성근 출연자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물에 볶으면 고기가 팬에 눌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낼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물을 이용해 볶아준 된장불고기 목살에 고기의 핏기가 없도록 구워준 다음에 다진 파 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참기름 1큰술과 깨소금을 약간 넣어주세요. 그러면 만능된장을 활용하여 만드는 초간단 일품요리 된장불고기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만능된장 활용 된장불고기 만들기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