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꼬막활용 꼬막비빔밥 요리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7.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꼬막활용 꼬막비빔밥 요리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꼬막활용 꼬막비빔밥 요리 레시피

꼬막활용하여 만드는 음식인 꼬막비빔밥을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 방법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막비빔밥은 간장양념장으로 만든다고 최요비 프로그램에서 알려주었습니다. 꼬막비빔밥에 들어가는 간장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탕1큰술, 진간장2큰술, 멸치액젓1큰술, 다진대파1/2큰술, 다진마늘1큰술, 물엿1+1/2큰술, 생강술2큰술, 참기름 1+1/2큰술을 넣어주세요.

꼬막비빔밥에 사용하는 꼬막은 작은사이즈를 이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꼬막에 채썬 당근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잘게 썬 부추를 넣고 간장양념에 버무려주세요. 그런다음 밥 600g을 준비하여 주세요.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꼬막활용 꼬막무침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꼬막활용 꼬막무침 레시피 꼬막을 활용하여 만드는 꼬막무침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해감한 꼬막을 준비하여

kdw1116.tistory.com

밥을 부칠때는 꼬막무침에 사용한 무침양념장을 1큰술과 참기름2큰술을 비벼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꼬막비빔밥을 만들때 맨밥을 사용하는것 보다는 밥에도 따로 간을 해주면 꼬막살과 비벼 먹을떄 더욱 맛이 좋은 꼬막비빔밥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꼬막활용 꼬막비빔밥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