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파더 푸팟퐁커리 크랩카레 만들기 백종원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9. 23.

백파더 백종원 레시피 : 푸팟퐁커리(크랩카레)

백파더 백종원 레시피 : 푸팟퐁커리(크랩카레)

2020/09/23 - [레시피] - 백파더 카레라이스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백파더 카레라이스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백파더 12회 백종원 레시피 : 카레라이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중의 하나인 카레를 이용하여 만드는 카레라이스 음식을 백파더 12회 프로그램에서 방영을 하였습니다. 백파더 12회 프로그

kdw1116.tistory.com

백파더 프로그램에서 만들었는 카레를 이용하여 새로운 카레음식인 푸팟퐁커리 동남아 음식을 한국적인 음식으로 만드는 크랩카레 만드는 방법이 방영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생소한 동남아음식인 푸팟퐁커리를 게맛살과 우유를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카레는 만들어 두었다는 가정에 백종원레시피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카레를 만드는 과정이 궁금하시면 위에 링크를 설정하여 두었으니 링크에 들어가셔서 백종원레시피 중의 하나인 카레라이스 중에서 카레 만드는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푸팟퐁커리에 필요한 크랩카레 재료는 남은카레, 밥, 게맛살, 식용유, 우유, 멸치액젓, 식초, 설탕, 대파, 달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준비한 게맛살을 껍질을 제거하여주세요. 그런다음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주세요. 조금 많은 기름을 두른다는 생각으로 기름을 둘러주세요.

팬의 바닥이 잠길만큼 식용유를 붓고 강한불로 프라이팬을 예열하여주세요. 껍질을 제거하여 주었는 게맛살을 손바닥으로 살짝 눌러서 납짝하게 두꺼운 게맛살을 납작하게 만들어주세요.

강한불로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눌러서 납작하게 만든 게맛살을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튀겨주세요. 게맛살을 굽는게 아니고 튀긴다고 생각을 하고 게맛살을 요리하여 주시면 됩니다. 게맛살이 조금 탄다고 생각을 하시고 튀겨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다튀긴 게맛살을 건져낸다음에 기름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이제는 게맛살을 튀겨주었으면 이번에는 남은카레를 조리를 할것 입니다. 남은카레에 우유200ml를 넣고 골고루 휘저어 주면서 강한불로 끓여주세요.

우유200ml를 넣은 남은카레에 멸치액젓 1.5큰술, 식초2큰술, 설탕 2/3큰술을 넣어주세요. 멸치액젓을 넣는것은 동남아스타일의 음식을 만들기 위한것이라고 합니다. 동남아음식에는 피쉬소스를 많이 사용을 하는것을 한국에서는 멸치액젓을 사용하면 동남아음식의 맛을 낼수 있다고 합니다.

미리 프라이팬에 튀겨놓았는 게맛살을 카레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강한불로 끓여주세요. 카레가 끓으면 넣어줄 달걀을 준비하여 주어야 합니다. 달걀1개를 그릇에 담고 풀어주세요.

카레가 끓기 시작을 하면 달걀1개를 풀어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골고루 저어주시면 푸팟퐁커리가 거의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밥위에 카레를 올리고 고명으로 올려줄 대파를 잘라주시면 크랩카레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